ⓒ 캐롯손보
ⓒ 캐롯손보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캐롯손해보험은 전국민 안전운전 생활화를 위해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의 안전운전 인식 강화를 통한 캐롯의 범 사회적인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시도된다.

퍼마일 프리 멤버스 프로그램은 캐롯 보험 상품가입과 무관하게 본인 소유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캐롯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참여 신청만 하면 휴대폰을 통해 자동으로 안전 운전 스코어가 측정되고 이에 따른 '캐롯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캐롯 포인트는 스타벅스, 편의점 상품권 등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e-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캐롯의 보험 상품도 가입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퍼마일 프리 멤버스는 별도의 기기 장착 없이, 차량과 휴대폰 블루투스를 한번만 연결해 놓으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주행 습관을 측정하는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단, 현재는 안드로이드 5.1 기기 이상의 휴대폰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며 추후 확대를 검토 중이다.

캐롯의 퍼마일 프리 멤버스는 보험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운전습관연계보험(UBI)기반의 안전운전 독려 프로그램으로 모든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픈 투 퍼블릭(Open to Public) 서비스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캐롯은 UBI 서비스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안전운전 인식 강화를 위해 자체 디지털 AI 기술력을 접목시켜 보다 쉽고 범용적인 활용이 가능한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준비해왔다. 이번 프로그램 런칭을 통해 디지털보험사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