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9.17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현대엔지니어링, 재난위기가정에 모듈러주택 4채 기증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1.07.29 18:06:20
  • 댓글 0
▲전라북도 김제시 광활면에서 박준배 김제시 시장(가운데), 금상호 현대엔지니어링 현장소장(오른쪽에서 네 번째), 김정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왼쪽에서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 집들이행사가 진행됐다. ⓒ현대엔지니어링

- 전북 김제, 경북 성주군 재난위기가정 4가구에 전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전라북도 김제시와 경상북도 성주군 재난위기가정 4가구에 모듈러주택을 기증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8일 전라북도 김제시 광활면에서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 입주식을 진행했다.

자리에는 ▲박준배 김제시 시장 ▲금상호 현대엔지니어링 새만금 육상태양광 제 1구역 발전사업 현장소장 ▲김정희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이인식 새만금희망태양광 본부장 ▲고희성 새만금개발공사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7년차를 맞이하는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은 화재 등으로 재난을 당했거나 주택노후화가 심각해 재난위기에 처한 취약계층 가정에게 자체 개발한 ‘모듈러주택’을 기증하는 현대엔지니어링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2015년 충북 음성을 시작으로 이번 김제시와 성주군까지 전국 13개 지역에 총 32채의 기프트하우스를 기증했다. 올해는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이 후원금을 제공했다.

또 현대엔지니어링은 기프트하우스 제작을 위한 모듈러 기술을 제공하고 지자체가 기초공사와 설비를 지원했으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업추진 및 관리 역할을 수행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입주민들의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모듈러주택의 거주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구조적 안정성도 강화해 입주민들이 재난위험에서 벗어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새만금 지역에서 수행중인 ‘새만금 1구역 육상태양광 발전사업’의 SPC인 새만금희망태양광도 참여했다. 새만금희망태양광은 이날 김제시 기프트하우스 입주가정에 입주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으로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더욱이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을 통해 재난위기가정 4가구의 주거안정에 힘을 보태야한다고 생각했다”며 “최근 비대면을 강조하는 사회공헌 트렌드에 맞춰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