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샵
▲ⓒ펀샵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펀샵은 MD가 직접 엄선한 국내에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제품을 프리오더 방식으로 소개하는 프딩 서비스를 7월 28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펀샵은 2000년 당시 국내에 활성화되어 있지 않던 해외 수입상품들을 소개하면서 키덜트 및 매니아층으로부터 인지도를 쌓아 나가다가, 최근에 들어서는 “즐거움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독창적인 콘텐츠와 톡톡 튀는 상품들을 다양하게 소개해주는 콘텐츠 커머스로 발전해왔다.

펀샵 프딩 서비스는 21년 상반기 오픈한 서비스로, 그동안 매니아층이 확고한 다양한 상품들을 국내에 성공적으로 소개했다. 국내에는 아직 인지도가 높지 않은 UMPC 게임기, AYA NEO의 경우 100만원 이상의 높은 상품금액에도 불구하고, 200대 모집 목표를 상회, 현 시점 405%의 달성률로 총 700대가 판매되어 8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4K 짐벌카메라 V메이트 2억 3천 프리오더 △10인치 고사양 노트북 원믹스 4 2억 7천만원 프리오더 △ CLAKAP 키체인 라이트 2,500여개 프리오더로 2,202%의 달성률 기록 등 다양한 성공사례를 만들어냈으며, 시리어스 LED 어깨 마사지기, 엘레컴 스마트폰 스탠드 겸 가방걸이 등 다양한 종류의 프리오더를 현재 진행 중에 있다.

베타서비스로 선보였던 프딩은 7월 28일 정식 오픈되며 직관성 부분이 크게 개선되었다. 기존 각각의 프리오더 상품페이지를 통해서만 확인되었던 프로젝트 달성률과 현시점의 구매액 정보를 실시간으로 프딩 메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리오더 마감까지 남은시간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달성이 불분명한 상품에 대해서 선뜻 참여가 망설여지는 유저를 위한 추가 정보도 제공된다. 해당 상품에 대해 몇 명이 해당 제품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했는지, 장바구니에는 몇 명이 담아 두었는지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프리오더 참여자가 프로젝트 달성을 직접 홍보하고자 할 때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및 링크 공유 기능도 메인 페이지에 신설됐다.

프딩 서비스 기획 및 개발을 담당한 김종칠 팀장은 “기존 베타서비스였던 펀샵 프딩 프리오더는 기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한정되었다면, 정식으로 오픈하면서 다양한 유저 편의적 기능과 UI가 추가했다. 프리오더의 경우, 상품도 생소하고 제품 리워드를 받아볼 수 있는 여부에 대한 불확실성이 큰 것이 참여에 있어 크게 망설여지는 점이라고 생각했다. 완벽히 해소할 수는 없겠으나 UI측면에서라도 참여자분들이 최대한 많은 정보를 가지고 판단하여, 펀샵에서 소개하는 양질의 제품을 꼭 경험해봤으면 한다. 앞으로도 꾸준히 IT인력과 마케팅팀과 협업하여 더욱 직관적이면서 편리한 프리오더 시스템으로 프딩을 개편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