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링크 홈페이지
▲ⓒ체인링크 홈페이지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체인링크(LINK)’가 리버스 전문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에서 상장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체인링크(LINK)는 오프 체인 테이터와 온 체인 데이터를 연결하는 다리로, 스마트 계약을 외부 시스템이나 API에 쉽게 연결해준다는 특징이 있다. 즉 스마트 계약에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데 필요한 입력 및 출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디파이 금융 서비스 기업들을 주요 고객으로 하여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지불수단의 역할을 하는 오픈소스 형태의 탈중앙화 블록체인 오라클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플랫타익스체인지 관계자는 “글로벌 메이저 가상자산 직상장 시리즈 두 번째 대상으로 체인링크(LINK)를 선정하였으며, 디파이 서비스 등 블록체인 외부 데이터를 가져와야만 하는 서비스들의 특성 상 안전한 블록체인 미들웨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체인링크의 중요성이 재조명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체인링크(LINK)는 28일 오후 4시 리버스 전문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 메이저 마켓(KRW)에 상장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플랫타익스체인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