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A&C 2025 VISION 선포식 기념촬영 모습. ⓒ포스코A&C
▲포스코A&C 2025 VISION 선포식 기념촬영 모습. ⓒ포스코A&C

- 지난 26일 신(新)비전 선포식 개최…“2025년까지 2,000억 목표”

- 수행 사업의 융합과 함께 특화된 기술력 확보 계획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종합건축서비스기업 포스코 A&C가 지난 26일 창립 51주년을 맞아 신(新)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포스코 A&C는 2025년까지 매출 2,00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의 경영목표를 세웠다. 수주는 2,500억원이 목표다. 포스코 A&C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536억원과 56억원이다.

포스코A&C는 이와 함께 회사의 전략 방향과 전 임직원의 의지를 반영해 새로운 비전으로 "SMART A&C, 강하고 지속 가능한 건축 플랫폼”으로 정했다.

이번에 제시된 신(新)비전은 건설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 포스코A&C만의 스틸 건축 디자인과 기술역량 결집으로 강하고 지속 가능한 건축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포스코A&C는 신(新)비전 아래 ▲미래 성장사업 강화 ▲사업방식과 기술의 고도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등 전략방향과 ▲창의 ▲협력 ▲기술 ▲안전을 핵심가치로 정했다.

아울러 비전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환경 친화 디자인 집중 ▲건설사업관리 고부가가치 신수요 창출 ▲이노하이브(INNOHIVE) 기술혁신 ▲기업시민 조직문화 구축’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정훈 포스코A&C 사장은 신(新)비전 선포식에서 “건설사업을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성장·발전하기 위한 설계·CM·INNOHIVE 전략사업 등 수행 사업의 융합과 함께 특화된 기술력 확보"를 강조했다. 또 “임직원이 하나되어 강건하고 자랑스러운 회사를 만들어 가자”고 다짐했다.

한편, CM(Construction Management)은 신뢰관계를 기반한 발주자, 건설기업, 사업관리기업 등 3자 구도 사업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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