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한국토지주택공사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한국토지주택공사

-김현준 사장 취임 후 첫 상위직 인사…역대 최대폭 쇄신 인사

-부서장 26명 교체…여성 본부장 발탁·장기보직 부서장 재배치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상임이사를 바꾸는 등 인사를 단행한다.

LH는 김현준 사장 취임 이후 첫 상위직 인사로, 상임이사 4명을 교체하는 역대 최대 폭 인사를 26일자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2·4 부동산 대책 등 정부 주택공급 정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조직 분위기 쇄신 차원이라는 게 LH 측의 설명이다.

이번 인사로 상임이사 5명 중 4명이 물러났고, 1급 부서장도 비위직원 관리감독 부실과 부동산 투기 등 물의 야기에 대한 책임을 물어 교체인사를 단행했다.

상임이사 5명 중에는 기획재무본부장, 공공주택본부장, 주거복지본부장, 스마트도시본부장 등 4명이 교체된다. 다만 경영혁신본부장은 유임된다. 경영혁신 본부장이 부사장을 겸한다. 부서장은 26명이 바뀐다.

또 장기보직 부서장을 과감히 재배치하는 한편, 여성 본부장을 전격 발탁해 상위직의 여성 참여비율도 한층 높였다.

이와 별도로, LH는 김 사장 취임 후 부동산 투기연루자에 대한 고강도 인사조치를 통해 국민신뢰 회복과 조직기강 확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LH는 부동산 투기 등 사회적 물의를 야기하고, 비위 정도가 중한 직원 4명을 파면, 2명을 해임, 2명은 직권면직했다. 부동산 투기, 전관 특혜, 매입임대 비리 관련 수사 중인 직원들도 직위해제 조치했고, 수사 결과에 따라 엄정 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임직원 부동산 신고·등록 시스템 조기구축, 실사용 목적 외 토지 취득금지 등 내부 통제장치도 대폭 강화했다.

김현준 사장은 “상위직 인사를 통해 분위기를 일신하고, 부동산 투기자 및 과다 보유자에 대한 승진제한 등 엄정한 인사관리로 조직의 청렴·투명성을 적극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사장은 "7월 말까지 현장인력 강화를 위한 일반직원 전보 인사도 완료해, 2·4 대책 등 부동산 안정화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 노력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경남 진주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사옥 전경.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 진주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사옥 전경. ⓒ한국토지주택공사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