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한국경영인증원 관광전략센터(이하 관광전략센터)는 DMZ 접경지역 매력도 향상 및 평화관광 체험을 위한 콘텐츠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로부터 ‘DMZ 연계관광 시범상품 운영 공모전’의 운영을 대행해 시행한다.

평화관광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본 공모전은 7월 신청접수를 시작으로 일련의 심사과정을 거쳐 8월 중 10개 우수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국경영인증원 관광전략센터장은 “우수한 DMZ 연계관광 시범상품이 선정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평가를 수행할 것”이라며, “향후 상품화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OTA 전문가 등으로 모니터링단을 구성해 상품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광전략센터는 관광 관련 시설(숙박, 음식점, 쇼핑시설 등), 관광지, 관광기업, 관광상품, 관광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단, 평가, 모니터링, 교육, 연구개발을 수행해온 전문 기관이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국제관광발전 활동),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 국무총리 표창(도농교류활성화 활동)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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