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27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곽은영 원장의 미(美)세계] <4>필러시술 전후에 신경써야 할 다섯가지
  • 곽은영 원장
  • 승인 2021.07.19 14:56:50
  • 댓글 0
▲ⓒ곽은영 쁘띠퀸의원 원장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본능이다. 내적인 성숙미는 학습과 마음 다스림으로 더하고, 외적인 아름다움은 운동, 성형 등으로 어느정도 키울 수 있다. 그러나 수술은 부담스럽다. 상실된 기능 회복을 위한 수술은 불가피 하지만 미용을 위해 신체에 메스를 가하는 결정은 결코 쉽지  않다. 이 경우 간단한 주사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쁘띠 성형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쁘띠 성형은 필러 시술이다. 인체에 무해한 합성분자로 피부 표면 장력과 근육의 움직임에 최적화된 필러를 주입해 밋밋한 페이스 라인에 볼륨감을 더하고 입체적인 라인을 완성하는 방법이다. 주입 후 바로 탄력, 볼륨, 모양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적용 범위는 이마 주름, 미간 주름, 눈가 주름, 콧등 주름, 팔자 주름, 입술 주름, 얼굴의 잔주름, 여드름 등으로 인한 함몰 흉터, 입술, 애교살, 엉덩이, 다리, 가슴 등 신체의 상당 부분이 가능하다. 시술 시간은 5~20분에 불과하고, 흉터도 남지 않고, 별도의 회복 기간도 필요 없다. 시간 여유가 많지 않은 직장인 등에게 선호도가 높다.

그러나 모든 의료행위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필러 시술은 안전성이 높지만 시술 전후에 신경 써야 할 점이 있다. 첫째, 필러의 용도에 따른 시술 부위다. 필러 마다 주성분이 다르고, 유효기간도 차이가 있다. 시술할 피부의 상태와 기대하는 바도 다르다.

특히 근육 움직임이 많은 얼굴은 필러의 종류, 주입 위치와 깊이를 각각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 단단한 코나 턱은 반영구 필러가 더 적합할 수 있고, 눈가 주름이나, 팔자 주름 등은 일반 히알루산 필러나 반영구 필러가 상황에 따라 선택될 수 있다.

둘째, 필러 횟수와 지속력이다. 주입 후 녹는 일반 히알루산 필러는 수명이 6개월에서 2년 사이가 많다. 일반 필러는 시술이 만족스럽지 못할 때도 쉽게 녹아들기에 수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반면에 잦은 시술이 아쉬움이다. 수명이 10년 이상인 반영구 필러는 단단한 고정력으로 성형수술에 근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잦은 시술이 필요 없어 길게 보면 경제적이다. 그러나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 때 제거가 어려운 게 단점이다.  

셋째, 정품 정량 사용이다. 필러 제품과 제조사는 다양하다. 따라서 정품 사용은 당연하고, 정품 중에서도 많은 곳에서 사용한 것을 쓸 때 안전성이 더 높아진다. 또 규정된 대로 정량을 사용해야 함은 물론이다.

넷째, 가급적 혈액응고를 막는 약품 복용은 피한다. 일부 약물은 지혈을 억제한다. 시술 전에는 잠시 혈액응고 성분이 있는 약품을 복용하지 않는 게 좋다. 다섯째, 시술 부위를 자극하지 않는다. 시술 후에는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 없다.

그러나 관리에 소홀해서는 안 된다. 시술 후 약 2주 가깝게 유동성 가능성이 있다. 시술 부위를 손으로 눌러 보는 등 자극하지 않아야 한다. 세안이나 메이크업 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시술 부위가 강한 압력을 받으면 몰딩으로 잡은 모양이 변형될 수도 있다. 과격한 운동이나 사우나 등 땀이 날 수 있는 행동도 염증의 원인이나 모양의 이탈을 유발할 수 있기에 피하는 게 좋다.

 

▲글쓴이 곽은영

대한노화방지학회, 대한여성미용의학회, 대한미용웰빙학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쁘띠퀸의원 원장으로 연세대 의대를 졸업했다.

곽은영 원장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은영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