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소프트웨어
▲ⓒ판도소프트웨어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주식회사 판도소프트웨어(PANDO Software)가 현재 구축하고 있는 판도생태계의 일환으로 메인넷 개발을 진행 중이며 곧 공개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판도생태계는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기여도에 따른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고안한 것으로, 금번 메인넷은 블록체인의 기술력을 개발하고 적용하기 위해 개발 중이며 곧 공개할 예정이다.

판도소프트웨어의 판도생태계는 현재 출시된 판뮤직(PAN MUSIC)과 판플레이(PAN PLAY), 지난주 베타테스트 버전을 출시한 판톡(PANTALK)으로 조성된 상태며 출시 예정인 판팅(PANTING)도 대기 중이다. 판뮤직은 상업적으로 음악이 활용되는 매장에서도 저작권 문제없이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음악 전문 큐레이터가 선별한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각 매장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띄울 수 있으며 인테리어 영상까지 제공하는 영상큐레이션도 가능하도록 했다. 판도소프트웨어의 게임사업부 판도게임즈가 운영하는 플랫폼 판플레이는 지난 5월 판맞고를 출시했으며 국내를 제외한 미국, 캐나다 등에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보상형 SNS인 판팅은 기존 익숙한 SNS 기능들과 함께 플랫폼 구동 시간이나 게시물 작성 및 공유, 댓글 작성 등의 활동에 기반한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 보상은 판도생태계 내 서비스 및 추후 추가될 라이브쇼핑에서 활용 가능하다.

현재 베타테스트 버전인 판톡은 온라인 메신저를 보다 안전하면서도 다양한 추가기능으로 활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서비스로써 블록체인 거래기록과 채팅기록 및 개인정보 암호화, 익명성 채팅 등으로 보안과 프라이버시에 중점을 뒀다. 암호화폐 지갑과의 연동과 판도브라우저와의 호환, QR코드로 판도토큰과 이더리움 결제 등의 기능도 눈에 띈다. 베타테스트로 안정화와 고도화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판도소프트웨어 관계자는 “판도소프트웨어는 금번 메인넷 공개를 통해 온라인 핵심사업인 이들 서비스들의 유기적인 운영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며, 판플레이에서 더 많은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며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구체적인 판도생태계 내 예정 서비스들의 구체적 오픈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