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6.24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공정운영 기관 단체
[SR산업] 한국수력원자력, 팔당댐 경관개선 사업 마무리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7.08 18:05:07
  • 댓글 0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8일 경기도 남양주 팔당수력발전소 현장에서 열린 '팔당댐 대국민 프로젝트'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 “국민과 함께하고 지자체와 상생하는 공사 되기 위해 노력할 것”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지난 2년 동안의 ‘팔당댐 대국민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치고 경기도 남양주시 팔당수력발전소 현장에서 준공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김상호 하남시장 등 지역 주요 인사를 비롯해 경관개선사업 참여업체 대표,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한수원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달라진 팔당댐은 야간에 아름다운 조명으로 로맨틱한 풍경을 자아내도록 했고, 수력 관련 디자인 패널 및 회사 로고도 새롭게 설치했다.

또한 주변을 오가는 국민들이 운치 있는 수변환경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남양주시 협조와 국민 아이디어를 통해 다산로 전망대를 조성했다.

팔당댐은 서울에서 가장 인접한 댐 시설 관광 자원으로 수려한 경관과 청정한 친수공간으로 가족단위 행락객이나 자전거 동호회 등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에 한수원은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주변지역 경관과 조화롭게 하기 위해 ‘팔당댐 대국민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국민들의 생각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했고, 총 3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우수작과 입상작을 실제 경관개선 설계에 반영, 시공했다.

한수원은 팔당댐 주변 지역은 개발제한구역 및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시설물 설치 등의 개발행위가 극히 제한적이며 인허가 절차가 복잡하고 까다로워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따랐지만, 유관기관 및 지자체와의 적극적인 소통∙협업을 통해 경관개선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한수원은 준공식 현장에서 남양주시와 하남시에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한수원은 2012년부터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안심카 차량지원, 희망나래 도서관 공간조성, 문화체험 활동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약 272억원을 지원했다.

정재훈 사장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팔당댐 대국민 프로젝트처럼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고 지자체와 상생하는 한수원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