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9.24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공정운영 기관 단체
[SR건설부동산] LH, 대전시와 대전장대 도시첨단산단 혁신성장센터 건립 MOU 체결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7.08 17:38:26
  • 댓글 0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사진 왼쪽에서 여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8일 대전광역시청에서 열린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 혁신성장센터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전광역시청에서 대전광역시와 첨단센서산업 육성을 위한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 혁신성장센터 구축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혁신성장센터는 LH가 조성한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건립하는 공공 건축물이다. 기존 산업단지에서는 부족했던 기업 임대공간, 기업 간 소통∙교류공간, 문화공간 등을 확대해 기업에게 제공하고, 공공기관 등이 참여해 체계적인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종합 앵커시설이다.

이번 MOU는 혁신성장센터의 건립을 통해 기업입주, 창업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투자 및 고용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MOU에 따라 양 기관은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에 혁신성장센터를 건립하고, 이 센터 내에 ‘첨단센서 신뢰성 지원센터’를 구축한다.

대전시는 혁신성장센터와 지원센터 내 기업입주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기업들을 대상으로 산업단지 입주수요 조사와 함께 기술 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 과정에 걸친 첨단센서 소재, 부품, 장비 등 지원 관련한 산업 육성을 담당한다.

김현준 LH 사장은 ”대전시와 적극 협업해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앞으로 전국 혁신성장센터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