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페트(PET) 라벨 떼기 인증샷 이벤트' 안내 포스터. ⓒSK이노베이션
▲'투명 페트(PET) 라벨 떼기 인증샷 이벤트' 안내 포스터.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SK종합화학·한국도로공사·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폐 페트병 라벨떼기 인증샷' 캠페인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SK이노베이션, SK종합화학, 한국도로공사,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가 올 여름휴가철을 맞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99곳에서 폐플라스틱 자원 순환을 장려하는 ‘휴(休) 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등 협의체는 먼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투명페트 라벨떼기 인증샷’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은 두 차례로 나뉘는데 ▲1차는 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차는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들은 폐 페트병의 라벨을 뜯거나 폐 페트를 압축해 분리배출하는 장면을 촬영해 개인 SNS에 게시한 뒤, 한국도로공사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용객들은 자신의 SNS에 올릴 인증 사진에 협의체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한 폐 페트병 전용 수거함 및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판을 배경으로 촬영해 참여할 수 있다.

협의체는 이번 캠페인 참여자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캠핑박스, 우산, 가방 등 총 3,000만원 상당의 7개 폐 플라스틱 업사이클 제품들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선정해, 오는 8월 9일과 9월 10일 두 차례에 걸쳐 이번 캠페인 추첨 당첨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업사이클은 부산물, 폐자재와 같은 쓸모없거나 버려지는 물건을 새롭게 디자인해 예술적∙환경적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재활용 방식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여름휴가철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플라스틱 문제를 직접 체험하고 해결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과 SK종합화학은 실천적 ESG 활동을 다양화해 폐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협의체는 이번 캠페인 실행을 위해 지난 6월 24일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의 폐플라스틱 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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