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순 팀장
▲ⓒ이유순 팀장

[인터뷰] 피플라이프 이유순 팀장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우리나라 법인 중 약 93%는 중소기업으로 분류된다. 이에 정부에서는 중소기업 육성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으나, 이 내용이나 절차가 까다롭고 복잡한 까닭에 현업에 바쁜 경영인이나 실무자들이 이를 파악해 적용하기란 매우 어렵다.

오히려 반대로, 기업에게 부과되는 막중한 세금이나 가업승계의 걸림돌이 되는 높은 상속세 및 증여세, 갈수록 증가추세를 보이는 인사, 노무 등에서의 트러블 발생 등이 안정적인 기업 경영과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처럼 중소기업이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빠르게 해결하고, 문제 발생 이전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선 해당 분야의 해박한 지식과 솔루션을 보유한 전문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

피플라이프 이유순 팀장은 바로 이러한 고민들에 있어 최적의 해법을 제시할 수 있는 뛰어난 전문 컨설턴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업계 내에서 9년여의 경력을 보유한 그는 금융상품의 추천에서부터 절세 자문, 증여와 상속, 기업의 경영효율화, 개인자산의 깊이 있는 관리까지 다방면에 걸친 전문적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된다.

이 팀장은 “최근 우리나라의 경영환경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글로벌 저성장 기조와 경제성장률의 둔화, 국내·외 정치 리스크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중소기업들은 대부분 세금 문제, 인사와 노무, 부동산 문제 등 여러 법률적·제도적 문제를 안고 있지만, 이를 해결할 여력과 시간이 없어 손을 놓고 있는 사례가 상당수입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현 상황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바탕으로 최적의 경영구조를 확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평생에 걸쳐 일궈온 내 기업에 대한 정당한 권리와 권익을 지킬 수 있도록 충분한 안전장치를 일찌감치 마련해두는 것 또한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유순 팀장
▲ⓒ이유순 팀장

이에 이유순 팀장은 체계적인 분석 시스템과 방대한 실제 사례 데이터를 기반으로 법인 고객의 다양한 여건과 상황을 치밀하게 분석,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며 문제 해결을 돕고 있다. 또한, 이 팀장은 1,000여 명 이상의 고객들을 만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 고객의 금융 전반에 걸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에도 탁월함을 뽐내고 있다.

그는 “저성장·고령화 시대에서 기존의 획일화된 컨설팅보다는 전 분야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내는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의 상황과 목적에 맞춰 노후준비, 은퇴설계, 결혼자금, 주택자금, 교육자금 등의 목적자금 플랜을 수립하는 것은 차후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라도 현대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절차라 생각됩니다”라고 강조했다.

무엇보다도 이유순 팀장은 고객을 대함에 있어 컨설턴트의 진솔하고 진중한 자세가 중요한 덕목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오랫동안 수많은 고객들을 만나오며 제가 깨닫게 된 것은, 고객과의 진실한 관계를 유지했을 때에 고객님과 저 모두에게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에서만큼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야말로 진정으로 고객을 위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끊임없이 스스로의 역량을 계발하고 키워감으로써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도록 바꿔가려는 노력에 매진하고 있다는 점은 이유순 팀장이 여느 컨설턴트들과 차별화되는, 고객에게 감동으로 다가갈 수 있는 부분이라 하겠다. 이 팀장은 “진정한 프로의 자세란 자기 일에 있어 책임을 다하고, 배우려는 마음가짐으로 성장을 멈추지 않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노력의 결과물로서 얻을 수 있었던 실력에 대한 자신감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고객 분들에게 더 나은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언제나 고객의 내일을 먼저 생각하려는 그의 진심이 더 많은 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전해지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