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콘텐츠 영역 확장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글로벌 통합 마일리지 기반의 콘텐츠 플랫폼을 목표로 하는 링플랫폼이 씨네폭스와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링플랫폼의 마일리지 콘텐츠 플랫폼 마이비(MIVY)' 회원들은 보유한 마일리지 및 포인트로 쿠폰을 구입해 씨네폭스에서 다양한 온라인 VOD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하여 링플랫폼은 씨네폭스와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씨네폭스의 상품 공급 △고객의 편익을 위한 프로모션 실행 △링플랫폼의 마이비(MIVY) 서비스를 활용한 상품 판매가능하게 되었다.

씨네폭스는 2004년을 시작으로 합법적으로 영화와 방송 등 VOD 콘텐츠를 유통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영화관이다.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의 클린 사이트로 지정,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디지털 콘텐츠 우수기업 인증과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는 등 국내의 대표적인 VOD 포털이다.

누적 회원 수 30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90여개 배급사들과 제휴하여 최다 편수의 온라인 영화, 방송 VOD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작품을 개인화하고, 국내외 대표 영화 정보 사이트 IMDB, 네이버, 다음 기준으로 통합 별점을 제공하여 맞춤형 스마트 검색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영화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비(MIVY)’ 플랫폼은 고객이 보유중인 마일리지를 통합, 전환하거나 결제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및 온/오프라인 이용권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70여개 브랜드의 모바일 쿠폰에 대해 제휴사 마일리지를 전환하거나 결제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링플랫폼의 관계자는 “이번 씨네폭스와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비대면 시대에 마일리지를 통합 전환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에 발맞추어 ‘마이비(MIVY)’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 “향후 ‘마이비(MIVY)’ 플랫폼에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파트너와의 지속적인 제휴를 진행하여 상품 콘텐츠를 확대 제공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마일리지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이비(MIVY)’ 플랫폼에서는 OK캐쉬백 포인트 및 10여개 금융, 카드사의 포인트를 전환 통합하여 지니뮤직, 롯데슈퍼 및 70여개 브랜드의 모바일 쿠폰 등을 이용 가능하다. 최근 ‘마이비(MIVY)’ 플랫폼은 UI/UX 개편과 서비스 안정화를 반영한 버전을 출시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