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의 마지막 노른자땅'으로 꼽히는 수서역 환승센터에 오는 2027년 새로운 랜드마크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대표 차정호)은 함께 참여하고 있는 한화건설 컨소시엄이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사업 주관 후보자로 25일 선정됐다고 밝혔다. 

약 1조 2억원 규모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은 SRT 수서 역세권 내 3만 5608평(11만 5927㎡) 규모에 백화점을 비롯한 상업·업무 시설을 짓는 프로젝트다.

이번 컨소시엄은 한화건설이 사업 주관사로 신세계와 KT에스테이트가 참여했다. 일반 출자자로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 이지스자산운용, 헤리티지자산운용이 함께 했다.

2016년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대구 지역 상권을 성공적으로 띄운 신세계는 이번엔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을 통해 서울·경기를 아우르는 수도권 동남부 수요를 집중 공략한다. 

영업면적은 약 2만 5000평(8만 3000여㎡)로 서울 내 최대 규모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과 함께 매머드급 점포가 될 예정이다.

향후 복합개발사업이 완성되면 SRT 수서역 일원은 수도권 동남부 대중 교통과 고속 철도 중심의 지역 거점은 물론 초대형 유통 상업 허브로 떠오를 전망이다.

차정호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은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동남부 핵심 상권이 될 만한 잠재력이 매우 큰 입지적 장점을 갖고 있다"며 "신세계가 가진 유통 노하우와 혁신 DNA를 바탕으로 새로운 랜드마크 백화점을 성공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