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GS리테일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편의점 GS25가 국내외 고객을 하나로 연결하는 초대형 축제를 연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 편의점 GS25는 한국·베트남·몽골·인도네시아 등 4개국에서 동시 개최하는 '2021 뮤직 & 비치 페스티벌'을 이달 26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뮤비페'가 개최되는 4개국 모두 GS25나 GS더프레시가 진출해 있는 국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각 국가 고객을 위로하고 응원 메세지를 담아 GS25가 올해 '뮤비페'를 4개국을 아우르는 글로벌 축제로 그 규모를 확대한 것이다. 

'뮤비페'는 GS25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국내 대표 뮤지션들 공연을 관람하며 GS25 대표 맥주와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돼 지난 2015년부터 이어져왔다.

기존 수만명 인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일산 킨텍스 등 대규모 공간에서 오프라인 축제로 개최됐다.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2리5너라'를 통해 모든 공연을 생중계해 국내외 고객이 비대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각 공연마다 특별 초대된 소규모 사람들은 오프라인 공연장을 방문해 직관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프라인 공연 특별 초대 대상은 ▲1주차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2주차 GS25 스토어 매니저 ▲3주차 24시간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 공무원 ▲4주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 고객 등이다. 베트남·몽골 등 해외 GS25 매장은 별도 스크린을 마련해 해당 공연을 실시간 송출할 계획이다.

이번 '뮤비페' 공연은 이달 26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시작한다. 박정현·김범수·god·싸이 등 국내를 대표하는 뮤지션 24팀이 각각 짝을 이뤄 주차별로 릴레이 공연을 펼친다. 

한편 GS25는 '뮤비페' 개최를 기념해 100만장 규모 할인 쿠폰을 무료 지원한다. '뮤비페' 티켓 모양으로 제작된 이 할인 쿠폰엔 '뮤비페' 참여 방법과 함께 1000원 할인 쿠폰 2매가 인쇄돼 있다. 전국 GS25 매장에서 선착순 배포된다. 1만원 이상 상품을 구입하면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 '뮤비페' 참여 고객 10만명에게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권(선착순) 제공 이벤트와 함께 '요기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GS25 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 3000원 즉시 할인 제공 행사를 진행한다. 

성찬간 GS25 MD 부문장 상무는 "국내 유통업계 처음 진행한 뮤비페가 국내 고객을 넘어 해외 고객까지 함께 하는 글로벌 축제의 장으로 성장했다"며 "뮤비페가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고객이 다시 한번 힘을 내 전진할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