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8.5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SR건강칼럼]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 탄력 잡는 '맞춤 복합 리프팅'
  • 박수정 원장
  • 승인 2021.06.22 16:12:57
  • 댓글 0
▲ⓒ강서휴먼피부과 박수정 원장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이가 들고, 노화가 시작되면서 피부는 탄력을 쉽게 잃어 얼굴이 변형되기 시작한다. 이는 노화로 인해 피부를 지지하고 있던 콜라겐과 탄력섬유 등이 감소하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얼리 안티에이징이라 하여 20대부터 관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20대의 경우 서서히 시작되는 노화로 탄력이 떨어지거나 잔주름이 생기는 증상을 비교적 더디게 느끼지만, 시간이 더 지나면서 피부 노화를 스스로 느껴지는 시기에 관리를 시작하는 건 늦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처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시술은 레이저 시술인데, 그 중에서도 고주파의 원리를 이용한 써마지FLX 레이저를 많이 선택한다. 미국FDA 승인을 받은 써마지FLX는 콜라겐을 수축함과 동시에 재생성을 유도하여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써마지FLX는 최신 버전으로 정품 레이저와 정품 팁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을 하기에 앞서 정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팁의 일련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같은 써마지 시술이라도 병원마다 노하우가 있는데, 에너지를 무작정 쎄게 하기 보다 시술하는 샷수를 높이는게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라고 써마지 공급사에서는 밝히고 있다.

 

또 써마지FLX 뿐 아니라 고주파와 초음파가 동시에 결합된 튠페이스 역시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탄력 기기 중 하나이다. 통증이 거의 없으면서 두가지 원리를 이용해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리프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레이저의 종류가 다양해 어떠한 시술을 받아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이와 연령대에 따라 노화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피부 상태에 따라 알맞은 레이저의 선택이 중요하다. 또 동일한 시술이라도 의료진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한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전문의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발산역 휴먼피부과 박수정 원장]

 

 

박수정 원장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정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