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은행

- 거래실적, 우대금리 모두 적용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은행이 거래 실적에 따른 우대금리를 모두 통합한 ‘신한 알.쏠 적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 알.쏠 적금’은 인기 적금 상품 중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우대금리 제공 요건을 모두 모아 고객의 거래 실적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알.쏠’은 ‘알아서 쏠쏠한’ ‘알면 알수록 더욱 쏠쏠한’ ‘알차고 쏠쏠한’ 적금이라는 의미다.

월 300만원 입금 한도 내에서 여러 개의 적금에 신규로 가입할 수 있고 적금 만기일을 12개월 이상 36개월 이내에서 일단위로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어 기념일 적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만기별 금리는 최고 연 1.3%의 우대 이자율을 적용해 12개월 이상 최고 연 2.1%(기본 이자율 연 0.8%), 24개월 이상 최고 연 2.2%(기본 이자율 연 0.9%), 36개월 최고 연 2.3%(기본 이자율 연 1.0%)다.

우대금리는 ▲신한은행 입출금통장에 50만원 이상 입금된 월의 적금 납입 금액에 대해 연 0.6% ▲신한카드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하고 결제금액이 출금된 월의 적금 납입 금액에 대해 연 0.3% ▲신한 쏠(SOL)의 오픈뱅킹을 활용해 다른 은행 계좌에서 적금의 입금 금액에 대해 연 0.6% ▲신한은행에 주택청약종합저축 등 청약 관련 예·적금 통장 보유 시 연 0.3% 등이다.

직장인 급여가 아니더라도 입출금 통장에 월 50만원 이상 입금만으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고 신용카드뿐 아니라 체크카드 결제 실적도 우대금리 항목에 추가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