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KT&G
▲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KT&G

- 오는 21일까지 음악지원사업 참여 뮤지션 모집

- 선발팀에 펀딩 모금액 100% 추가 지원·공연장 무상이용 기회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KT&G가 신인·경력 뮤지션과 음악레이블까지 음악계 전반을 아우르는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에 참여할 뮤지션을 이달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는 ▲밴드 디스커버리 ▲상상 펀딩 콘서트 ▲나의 첫번째 콘서트 ▲레이블데이 총 4개 부문에 걸쳐 이뤄진다.

먼저 ‘밴드 디스커버리’ 부문은 아마츄어 뮤지션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한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뮤지션을 대상으로 최종 2팀을 선정한다. 상금 각 200만원·싱글 앨범 제작비·기성 뮤지션과 합동공연 기회가 제공된다.

또 ‘상상 펀딩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이력 보유, 자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단독콘서트를 희망하는 기성 뮤지션을 대상으로 2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겐 펀딩 모금액의 100% 추가 지원과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무상 이용 기회가 주어진다.

총 6팀을 선발하는 ‘나의 첫번째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을 보유한 뮤지션 중 생애 첫 단독콘서트를 희망하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경쟁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레이블데이’ 부문은 소속 뮤지션을 3팀 이상 보유한 음악레이블 6곳을 선정한다. 이들에게는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무료 이용 기회와 공연 실황 영상 촬영비가 지원된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의 대표 복합문화예술공간 상상마당은 인디 뮤지션들에게 음반 제작, 공연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음악 활동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의 자세한 정보 및 접수 방법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