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KB국민은행은 올해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을 200여명 규모로 채용한다고 8일 밝혔다. 채용 부문은 IT·데이터·경영관리 전문가·장애인·보훈 5개 부문이다.

IT 및 데이터 부문의 경우 디지털화 중심으로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대응하고자 상반기 신규 채용 규모를 늘렸다. 

경영관리 전문가 부문은 경영기획 및 경영지원 분야의 전문역량을 보유한 ▲해당 분야의 경력자 ▲전문자격증 보유자▲석사 이상의 학위 보유자를 대상으로 채용에 나선다.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장애인 및 보훈 특별 채용을 실시한다.

경영관리 전문가와 장애인 및 보훈 특별채용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IT 및 데이터 부문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별도로 국내외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2021년 글로벌IB Apprentice’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우수활동자에게는 IB 부문 신입행원(L1) 채용 시 서류 및 필기전형의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창의적인 변화로 은행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며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