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8.5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환경 산업
[SR환경] 삼성 노트북용OLED, 친환경 제품 인증 '그린가드 골드' 획득
  • 정우성 기자
  • 승인 2021.05.26 15:59:22
  • 댓글 0
ⓒ삼성다스플레이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삼성 노트북용 OLED 패널이 업계 처음으로 친환경 인증 '그린가드 골드'를 획득, 공기질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26일 삼성디스플레이에 따르면 노트북용 OLED 총 9종이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방출량을 기준치 이하로 최소화해 글로벌 안전인증기관인 UL로부터 '그린가드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이 패널은 최근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도 적용됐다.

'그린가드 골드'는 전자제품, 의료기기 등의 제품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을 측정해 방출량이 기준치 이하일 경우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으로 제품의 실내 공기질 안전성에 대한 영향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코로나19로 실내에서 노트북을 포함한 전자제품 사용이 급증하는 가운데 휘발성 유기화합물 발생 주요 원인인 플라스틱 시트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노트북용 OLED를 개발했다. 

디스플레이 부품 중 하나인 백라이트는 플라스틱 시트가 많이 포함돼있어 유기화합물 발생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UL과 공동 진행한 평가에 따르면 삼성 OLED는 백라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자발광 구조로 유해물질의 방출량을 기존 LCD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일 수 있었다.

더그 록카드 UL 소비재 부문 부사장은 "삼성OLED의 업계 첫 '그린가드 골드' 획득은 글로벌 IT 기업의 지속가능 기술 추구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행보"라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에 밀폐된 실내 공간에서 노트북 사용시간이 급격히 늘면서 건강한 사용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업계 처음으로 '그린가드'를 획득한 노트북용 OLED를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 노트북용 OLED는 그린가드와 함께 유해한 블루라이트 비중을 업계 최저 수준인 6.5%까지 낮춰 SGS로부터 'Eye Care Display' 인증을 획득했다. 

정우성 기자  wooseongcheong@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