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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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CU에서 판매하는 곰표 밀맥주가 매출 신기록을 세우며 대량 공급 2주만에 월 생산량 300만개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장에서는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모든 물량이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

CU는 이미 이달 11일 점포에 곰표 밀맥주 발주 중단을 안내했다. 국내 첫 수제맥주 위탁 생산으로 물량을 지난해보다 15배나 늘렸음에도 생산량이 판매량을 못 쫓아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로써 곰표 밀맥주는 이번주까지 CU에 입고되고 당분간 품절 상황이 예상되고 있다. 판매 재개는 이달 말로 예정하고 있다. 공장에서 추가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부득이 발효 등 맥주를 만드는 약 2주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CU가 지난달 29일 곰표 밀맥주 물량을 증량해 공급한 후 불과 이틀 만인 30일 기존 스테디셀러들을 꺾고 국산과 수입 맥주를 통틀어 매출 1위에 등극하며 편의점 맥주 새 역사를 썼다.

지난 30여년 동안 편의점 맥주 시장에서 단독 판매하는 차별화 상품이 대형 제조사 제품들을 누르고 1위에 오른 건 처음이다. 

실제 CU에서 지금까지 곰표 밀맥주 하루 평균 판매량은 17만개, 최고 판매량은 26만개에 육박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다. 2주 동안 300만개 판매량은 지난해 월 평균 판매량(20만개)으로 환산하면 무려 30배나 높은 수치다.

곰표 밀맥주 이같은 인기에 이달 1~10일 CU에서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625.8% 급증했다. 국산맥주에서 수제맥주  매출 비중 역시 35.5%로 역대 최고다.

특히 곧 맥주 성수기 여름을 앞두고 있어 곰표 밀맥주 흥행은 당분간 계속 이어질 것으로 CU는 내다보고 있다. CU는 곰표 밀맥주에 이어 후속 상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곰표 믹맥주 제조사 세븐브로이는 올해부터 주류 제조 면허를 가진 제조사가 다른 제조업체 시설을 이용한 주류 위탁 생산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롯데칠성음료에 위탁 생산을 맡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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