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0.23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세대공감 클랜’ 해단식 개최
  • 김경종 기자
  • 승인 2021.05.09 10:37:39
  • 댓글 0
▲지난 6일, SK이노베이션 울산CLX에서 개최된 ‘세대공감 클랜’ 해단식에서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 세대공감 클랜 구성원 2명, 유재영 울산CLX총괄(사진 왼쪽부터)이 ‘세대공감 스토리’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노사가 나서 세대 갈등 문제 해결

[SRT(에스알 타임스) 김경종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6일 울산Complex에서 ‘세대공감 클랜’ 해단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세대공감 클랜’은 울산CLX 구성원들간 세대공감을 만들기 위해 조직과 문화를 바꾸겠다고 자발적으로 나선 구성원 대표 27명으로 구성돼 있다.

세대공감 클랜은 지난해 7월부터 격주로 워크샵을 통해 세대갈등의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여 개선안을 만들어 왔다. 

이들은 약 8개월간의 활동을 통해 ▲기대 역할 및 관계에 대한 인식 차이 ▲ 교육 및 일하는 방식에 대한 오해 ▲ 조직 문화에 대한 이해 차이를 대표적 문제점으로 도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 다름을 인정, 상호 존중을 약속 ▲ 오해를 이해로, 함께하는 성장, ▲ 세대공감 지속 추진 System 구축의 세가지 방향성과 함께 ‘세대공감 캠페인, 교육체계 개선, 공감 코디네이터’ 등 7개의 개선과제를 제시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이들의 활동상을 담은 “우리 손으로 만든 행복, 세대공감 스토리” 제목의 책자도 출간했다. 이 책자는 그동안의 문제 도출, 토론 과정, 해결 방안 등을 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 책자를 국내 및 해외 사업장, 그리고 내외부 노사문화 관련 조직들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노사간의 협의를 거쳐 확정된 7개의 개선과제는 순차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행복협의회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라며, “’세대공감 클랜’이 제시한 해결책은 앞으로 New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토대가 될 것”라고 말했다.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은 “울산CLX 행복협의회의 첫 번째 주제인 ‘세대공감’은 어려운 숙제였지만 충분히 논의하여 의미있는 결과를 만들어 냈고, 앞으로도 구성원의 행복과 관련한 새로운 고민을 찾아내 클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면서, “노사간 상생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울산CLX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경종 기자  kimkj1616@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