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상 대표원장
▲ⓒ윤홍상 대표원장

한국 여성들은 선천적으로 가슴이 빈약한 경우가 많아서 가슴 확대술을 시행받으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경제적으로 풍족해질수록 얼굴 뿐 아니라 체형성형에 대한 관심은 늘어나는 추세이다.

특히 최근에는 앨러간 사태와 벨라젤 사태로 인해서 미국의 FDA와 유럽 CE인증을 받은 멘토사의 보형물과 나노텍스쳐로 된 실크 표면의 모티바 와 같이 안전한 보형물을 찾는 환자가 늘고 있다.

가슴 확대술을 시행받을 때 안전한 보형물, 오랫동안 사용되어 오고 안정성이 입증된 보형물도 중요하지만 수술을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경험도 중요하다.

또한 전신마취로 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마취과 전문의 원장의 상주유무 및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재세동기 및 정전사태에 대비한 무정전 전력장치가 충분한 용량을 가지고 구비되어 있는지 여부가 중요하며, 수술방에 공기정화시설의 유무, 최신의 내시경이 구비되어 있는지 여부 등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가슴 확대술에서 또한 중요한 것은 보형물도 중요하지만 성형외과 전문의가 어떤 절개로 근육밑이나 근막하에 어느 공간에 보형물을 넣을지도 중요하며, 수술 전 디자인이 결과를 위해서는 필수적이다.

수술후의 사후관리도 중요한데 수술 후에 흉터 관리 및 레이저 유무, 고주파 관리 및 스마트룩스 관리, 수술 후에 초음파가 가능한지, 구형구축 예방 시스템이 있는지 유무가 중요하고 수술 후에 집도의가 경과를 잘 체크해줄 수 있는지 등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수술전에 상담을 통해서 예측 가능한 부작용을 막고 안전하게 수술을 하기 위해서 수술 전 계측과 절개부위 및 보형물 결정, 어느정도의 사이즈의 보형물이 적합한지를 성형외과 전문의와 면밀히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리티 성형외과 윤홍상 대표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