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삼성전자가 28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Samsung Galaxy Unpacked)' 행사에서 노트북 신제품을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노트북 단독 언팩 행사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 북 프로(Galaxy Book Pro)' 시리즈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DNA와 PC의 강력한 성능을 결합해 모바일 컴퓨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에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과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갤럭시 북 프로' 2종이다.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인 ▷AMOLED 디스플레이 ▷LTE·5G 이동통신 ▷초슬림·초경량 디자인 등이 적용되어, 사용자에게 업무나 학습 효율, 창의력을 극대화하고,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매끄럽게 연동되어 일상 생활을 보다 윤택하게 해준다.

또한,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개방형 협력을 추구하는 삼성전자가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더욱 강력한 PC 경험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탑재한 갤럭시 스마트폰과 윈도우 운영체계를 탑재한 노트북이 매끄럽게 연동되며,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갖췄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일상생활에 자유를 더할 수 있는 새로운 하드웨어·소프트웨어·소통 방식 등 모바일 혁신을 선도해왔다"며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 강력한 성능, 갤럭시 기기와의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언제나 연결된 세상을 위한 진정한 모바일 컴퓨터"라고 말했다.

그레고리 브라이언트(Gregory M. Bryant) 인텔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그룹 총괄(Executive Vice President & General Manager of the Client Computing Group)은 "인텔과 삼성은 사람들이 잠재력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이동성, 초고속 연결성, 뛰어난 성능을 두루 갖춘 최고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삼성은 최고 수준의 '인텔 EVO' 규격을 갖춘 '갤럭시 북' 시리즈로 컴퓨팅 기기의 새로운 표준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노스 파네이(Panos Panay) 마이크로소프트 최고 제품 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삼성은 사용자들이 더 쉽고 간편하게 갤럭시 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윈도우 최적화 등 협력을 계속해왔다"며 "최고의 운영체계와 모바일 기술인 윈도우와 갤럭시 생태계간 연동을 위해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경험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휴대성과 연결성 제공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모바일 경험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휴대성과 연결성을 제공해 일상 경험을 보다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한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모두 11mm대의 두께로 가방이나 파우치에 휴대할 때도 전혀 부담이 없다. (※내장 그래픽 탑재 모델 기준)

특히, '갤럭시 북 프로' 13.3형 모델은 11.2mm 두께에 무게는 868g로 역대 삼성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다.

'갤럭시 북 프로 360'도, 13.3형 모델과 15.6형 모델의 두께와 무게가 각각 11.5mm·1.04Kg, 11.9mm·1.39Kg이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내구성을 갖췄다. '갤럭시 북 프로 360'과 '갤럭시 북 프로'는 전세계 주요 항공우주 제조사에서 사용 중인 알루미늄 6000시리즈와 5000시리즈가 사용됐으며, 낙하, 진동, 먼지 및 습도 등 미국 국방부 내구성 표준 검사 규격을 만족한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빠르고 안전한 LTE나 5G 이동통신을 지원해 사용자가 있는 곳 어디든 사무실이나 영화관, 컨퍼런스 룸으로 바꿔준다.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영화를 다운받거나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을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와이파이 6E(Wi-Fi 6E)도 향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완전히 새로운 기본 충전기를 제공하며 모바일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배터리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크기는 전작 대비 약 52% 작아졌으며, 6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USB-C 타입 범용 충전기를 제공한다.

충전기와 노트북을 함께 휴대해도 사용자들의 무게 걱정을 덜어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USB-C타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북 최초 AMOLED 탑재로 한 차원 높은 엔터테인먼트 경험 선사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선명한 디스플레이와 첨단 오디오 기술을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워치에 이어 노트북인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모바일 디스플레이 리더십을 이어간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디스플레이는 색 표현영역이 디지털영화협회기준(DCI-P3) 120%로 뛰어나며, 더욱 깊이감 있는 영상 감상 경험을 선사하는 100만대 1 명암비를 갖췄다.

비디오전자공학표준협회(VESA)로부터 HDR 500인증도 받아 HDR 컨텐츠 감상시 구름이나 절벽과 같은 명암 표현이 뛰어나 영상 전체적으로 압도적인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블루라이트 비중이 6.5% 이하로 글로벌 인증업체SGS(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아이 케어(Eye Care)' 인증도 받았다.

'인텔리전트 컬러 엔진(Intelligent Color Engine)'을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콘텐츠에 따라 자동으로 색 영역을 최적화해 디테일까지 선명하게 표현해준다.

예를 들어, 게임을 할 때는 선명한 AMOLED 모드로, 영화를 감상할 때는 어도비 RGB모드로, 각각 제작자가 의도하고자 한 그대로를 생생하고 강렬하게 나타내준다.

특히, 360도 회전이 가능한 '갤럭시 북 프로 360'은 터치가 가능한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완전히 접어서 태블릿처럼 사용하며 손이나 S펜으로 창작활동을 할 수 있고, 텐트처럼 세우고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며 간단한 필기를 할 수도 있다.

풍부한 멀티미디어 감상 경험은 뛰어난 AKG 스피커로 완성된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능을 켜면 더욱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고성능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노트북 사용성 극대화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최신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11th Gen Intel® Core™ processors)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Intel® Iris® Xe graphics)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그래픽, 상시 연결성, 배터리 수명을 두루 제공해 인텔의 고성능, 고효율 모바일 PC인증 제도인 '인텔 Evo 플랫폼(Intel® Evo™ Platform)' 인증도 획득했다.

또한, '성능 최적화 모드(Intelligent Performance Manager)'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성능과 팬 소음, 배터리 사용량 등을 조절해 하루 종일 버벅거림 없이 최적화된 환경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노트북으로 하는 일상적인 작업을 더욱 생산적이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성능 향상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가위식 매커니즘을 새로 적용한 '프로 키보드(Pro Keyboard)'는 더 넓은 키와 고무 돔으로 키가 움직이는 거리를 1mm로 줄임으로써, 타자 속도는 높이면서, 보다 조용하고 편안한 타자감을 제공한다.

전작 대비 최대 23% 커진 터치패드는 웹사이트를 스크롤하거나 세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핀치 줌을 할 때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퀵 서치(Quick Search)' 기능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도 적용되어 키워드만으로도 노트북의 모든 문서와 파일, 폴더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이 밖에도,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스튜디오 모드'는 사용자가 어떤 조명이나 배경에 있든 최상의 화상 통화 환경을 만들어준다. 여기에 사용자의 마이크 주변의 불필요한 소음을 제거해주는 '인텔리전트 노이즈 캔슬링(Intelligent Noise Canceling)'을 지원해 항상 깨끗한 화상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음성 녹음과 스크린 녹화를 동시에 지원하는 '스크린 레코더(Screen Recorder)'와 쉽고 간편하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한 '삼성 스튜디오 플러스(Samsung Studio Plus)'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게임 플레이 튜토리얼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다.

특히, '갤럭시 북 프로 360'의 경우, S펜이 호환되어 사용성을 훨씬 더 끌어올릴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S펜은 두께와 길이가 기존 대비 각각 2.5배, 1.4배 커져 실제 펜처럼 편안하게 쥐고 글씨를 쓰거나, 다양한 스타일의 브러시 효과를 제공하는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 앱을 활용해 자유롭게 스케치를 할 수 있다. S펜으로 창작 활동하는 모습을 '펜업(PENUP)' 커뮤니티로 공유도 가능하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의 S펜은 4,096단계 필압을 지원해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며, 별도의 충전도 필요 없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연동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다양한 갤럭시 기기들과 매끄럽게 연동되어 다양한 작업들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Windows에 연결하기(Link to Windows)'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용자 휴대폰(Your Phone)' 앱 통합을 통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서 최대 5개의 스마트폰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친구와 전화 통화를 하면서 문자를 보내고, 캘린더 앱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좋아하는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다.

한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앵글과 효과가 적용된 사진과 영상을 기록해주는 '싱글 테이크'나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결과물도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갤러리(Gallery) 앱에서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다. 자동 동기화를 이용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특수 효과가 반영된 사진이 자동으로 노트북에 나타난다.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 기능을 활용하면 최신 갤럭시 태블릿에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화면을 복제 혹은 확장해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쾌적한 업무나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시리즈와의 연동도 쉽고 빨라졌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서 번갈아가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쉬운 블루투스 연결(Easy Bluetooth connection)' 기능도 지원한다. 음악이나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를 변경할 때마다 무선 이어폰의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기능을 노트북에서 처음 지원한다. '갤럭시 북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이전 노트북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이나 영화, 파일, 앱, PC 설정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전송 파일의 크기와 예상 소요 시간, 전송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 연결이나 계정 로그인 없이 몇 번의 터치만으로 여러 파일 또는 폴더 전체를 갤럭시 기기간 쉽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퀵 쉐어(Quick Share)'도 PC에서 처음 지원한다.

동일한 삼성 계정을 통해 자동 동기화된 갤럭시 기기간 '삼성 노트(Samsung Notes)'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아이디어를 메모하고 창의적인 영감을 얻을 때마다 다른 기기에서 바로 이어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노트북 최초로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의 연동을 통해 노트북이 스마트 홈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집 안의 불을 끄거나, 온도를 바꾸거나, 주방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에 접속해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갤럭시 스마트 태그 등의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음성 명령만으로 '갤럭시 북 프로'의 '스마트싱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AI 플랫폼 '빅스비'도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는 4월 29일부터 사전 판매...5월 14일 정식 출시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5월 14일부터 전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되는 제품 사양과 색상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4월 29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하며, 5월 14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81만 ~ 274만원이다.

'갤럭시 북 프로'는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블루', '미스틱 실버', '미스틱 핑크 골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30만 ~ 251만원이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