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시민단체들이 쌍용자동차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범시민 운동본부를 발족했다. ⓒ쌍용차
▲평택 시민단체들이 쌍용자동차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범시민 운동본부를 발족했다. ⓒ쌍용차

- 평택상공회의소, 평택시 발전협의회 등 30곳

[SRT(에스알 타임스) 김경종 기자] 평택 시민단체들이 쌍용자동차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범시민 운동본부를 발족했다.

쌍용자동차는 본사가 있는 평택 지역 시민단체 30곳이 ‘쌍용자동차 조기 정상화를 위한 범시민 운동본부’를 발족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평택상공회의소, 평택시 발전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평택시지회, 평택 YMCA, 주민자치 협의회, 평택시 새마을회 등 평택 지역 30개 시민단체 대표들은 평택상공회의소에서 ‘쌍용자동차 조기 정상화를 위한 범시민 운동본부’를 발족하고 지역사회와 연대해 쌍용자동차 정상화를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범시민운동본부는 “쌍용자동차는 오랜 시간 평택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지역경제 발전 및 지역사회 산업인재 육성에 이바지해 왔다”며 “쌍용자동차가 직면한 어려움을 이겨내고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뜻을 모은 기관 및 단체들과 지역사회의 힘을 모으는 구심점이 되어 최선의 결과를 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자동차는 “기업회생 절차 개시로 지역사회는 물론 여러 이해관계자들에게 부담을 드려 죄송하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역사회의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사가 힘을 합쳐 조속한 시일 내 경영정상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