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이 초등학교 과학 꿈나무들을 위해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을 열고 다양한 과학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SK인천석유화학이 초등학교 과학 꿈나무들을 위해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을 열고 다양한 과학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교육 영상과 놀이과학 키트로 눈높이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김경종 기자] SK인천석유화학이 초등학교 과학 꿈나무들을 위해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을 열고 다양한 과학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놀이과학교실’은 SK인천석유화학이 2019년부터 굿네이버스와 함께 초등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 제고 및 문제 해결력 향상을 위해 추진해 온 교육특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은 SK인천석유화학 인근 5개 초등학생 중 신청 및 등록한 100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연말까지 총 10회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과학체험 키트를 개별로 배부 받아, 집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수령한 과학체험 키트를 직접 제작해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환경과 관련된 과학 주제를 대폭 추가해, 학생들이 최근 대두되는 환경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친환경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홍욱표 SK인천석유화학 경영혁신실장은 “지역 학생들이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을 통해 꾸준히 과학에 대해 흥미를 갖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제약 속에서도 학생들이 배움의 기쁨을 느끼며 자랄 수 있도록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