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이마트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이마트(대표 강희석) 반려동물 전문점 몰리스는 27일 오후 6~8시 2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다양한 몰리스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이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특강, 문답 시간도 함께 진행해 많은 반려동물 애호가들로부터 호응이 기대된다.

라이브커머스 자정까지 몰리스 인기 상품 7종에 대한 특가 판매에 나선다. 대표 상품 '지위픽(ZIWI Peak) 건사료 1kg' 6종 구입 시 사료 454g을 추가로 증정한다. '몰리스 베스트 인기간식 12종'도 30% 할인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특허 유산균 '펫쿠르트 유산균 건강 간식'도 1+1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원조 개통령'이라고도 알려진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이웅종 연암대 교수가 출연해 '책임감 있는 보호자란', '매너펫 교육이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시청자와 소통 시간을 갖는다.

30년째 동물행동교정과 반려동물 복지 전문가로 행동해온 이웅종 교수는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삭애견훈련소' 대표와 '둥글개봉사단' 단장을 겸직하고 있다.

몰리스는 이번 특강을 통해 상품만을 판매하는 기존 라이브커머스와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반려동물 관련 라이브커머스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몰리스는 라이브커머스 기념 사전 이벤트로 이웅종 교수에게 반려동물 관련 질문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몰리스 상품을 증정한다. 또 몰리스 스마트스토어를 찜하거나 '방송 알림 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몰리스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몰리스가 이처럼 라이브커머스를 준비한 것은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해 판로를 다양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한편 반려동물과 펫티켓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려는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몰리스는 현재 오프라인에서 3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앞서 지난 12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며 판매채널 다각화에 나섰다. 

몰리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 가짓수는 오픈 초 200종에서 500종까지 대폭 늘었다. 몰리스 네이버 스토어찜도 오픈 4개월 새 5000건을 돌파했다. 일별 유입 고객 수도 1500명 이상을 기록하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몰리스는 다시 한 번 네이버와의 협업에 나서 라이브커머스 기획에 착수했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3월부터 긴밀히 협의해왔다.

해당 과정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전파·정착을 위해 이웅종 교수와 함께 손을 잡았다. 반려동물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는 만큼 사회적으로 펫티켓과 보호자들의 책임감 있는 자세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다. 

이승우 이마트 몰리스 파트장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는 라이브 커머스 특성을 고려해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서 시청자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오프라인 몰리스샵, 이삭훈련소 등 다양한 장소를 활용한 콘텐츠를 기획, 고객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반려동물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