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헬릭스
ⓒ딥헬릭스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딥헬릭스(대표: 김종락, 서강인공지능연구소장)는 이달 27일까지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직강 'WeZum'(위줌) 플랫폼 강사를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딥헬릭스는 AI(인공지능) 스타트업으로 AI 기술을 기반으로 백혈구 분류를 통해 혈액암을 분석하고 진단할 수 있는 기기와 산업군 별로 고객맞춤형 데이터를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5일 창립 5주년을 맞아 론칭한 ‘WeZum’은 기존 온라인 화상 서비스인 ZOOM을 기반으로 수강생이 목표치만큼 모이면 강의를 개설하는 펀딩 방식을 도입한 강의 플랫폼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강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으로 활동 중이거나 해당 업종 현장경험이 풍부한 분으로 선발된 자는 5월 초부터 강의 계획서 양식에 맞춰 커리큘럼을 만들고 목표 수강 인원, 수강료, 강의 날짜 등을 정한 뒤 펀딩 방식으로 수강생을 모집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목표 인원이 채워지면 강의 날짜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강의할 수 있고 수강생은 최대 300명까지 참석할 수 있다. 자동 출석 체크 기능도 있어 강의뿐 아니라 세미나, 워크숍, 학교수업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크게 ▲IT부문 ▲AI 부문 ▲수학 부문 ▲통계학 부문 ▲비즈니스 부문 ▲언어 부문, ▲크리에이티브 부문 ▲세미나 부문으로 8개 부문이다.

김종락 딥헬릭스 대표는 “이번 모집에 AI,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4차산업 관련 전문가뿐 아니라, 현장경험이 풍부한 유능한 일반인도 많이 신청하기 바란다”며, “위줌은 오픈형 플랫폼으로 펀딩 방식인 만큼 수강생은 양질의 강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들을 수 있어 향후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딥헬릭스는 이달 28일, 오후 2시부터 오픈 기념으로 ‘문과생도 이해하는 인공지능 이야기’, ‘게임 속의 인공지능’ 등의 다양한 주제로 무료 강좌와 샘플 강좌가 개설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수강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