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미의원 이화진 원장
▲ⓒ빛고을미의원 이화진 원장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내 얼굴의 일부인 듯 대부분의 일상을 마스크를 착용하고 지낸다.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으로 자극 받은 피부는 여드름, 염증을 비롯한 각종 트러블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데 마스크가 접촉하는 턱 선, 입 주변 등에 생긴 트러블로 인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마스크트러블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화장품을 비롯한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서 증상을 완화하거나 개선할 수는 있지만 트러블이 오래 지속되어 상태가 많이 악화된 경우에는 효과를 보는데 한계가 있다.

 

이 때 스스로 트러블을 해결하는 것 보다 피부과를 방문해 의료진과 상담 후 치료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스크트러블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압출, 스케일링, 피부레이저, 스킨부스터 등이 있다. 특히 스킨부스터의 경우 트러블 개선 뿐만 아니라 피부 속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피부 건강을 회복시켜주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스킨부스터 중 가장 대표적인 시술인 리쥬란힐러는 피부조직 재생물질을 진피층에 주입하여 피부장벽을 회복해 면역을 높여주고 피부재생을 촉진시킨다. 본인 피부의 재생능력을 이용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부작용 우려가 적으며 여드름 흉터 재생, 유수분 밸런스 조절 등 트러블 개선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리쥬란힐러는 시술 시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높은 편이어서 부담을 느끼는 환자들이 섣불리 시술 받기를 망설이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리쥬란힐러 시술을 망설이고 있다면 시술의 통증을 경감시켜주는 리쥬란 전용 인젝터 '리쥬메이트'를 이용하면 통증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다.

 

리쥬메이트는 34게이지의 얇은 주사바늘을 9개 사용해 피부에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약물을 주입하는 리쥬란 전용 인젝터이다. 의료기기로서 식약처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개인별 통증에 따라 샷의 주입되는 양을 조절할 수 있어 통증에 대한 환자들의 우려를 줄일 수 있다.

 

리쥬란힐러에 관하여 광주 빛고을미의원 이화진 원장은 "리쥬란힐러 시술은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나 마스크 접촉으로 자극 받아 트러블이 생긴 피부에 도움이 되지만 시술 시 느껴지는 통증으로 환자가 부담을 느낄 수도 있다" 며 "이 경우 리쥬메이트를 사용하면 환자에게 전해지는 통증을 줄일 수 있고, 정교한 시술로 멍, 엠보 등 시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