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대 수준 실내공간 확보…프로스티지 1개 트림만 운영 판매시작

▲ 제네시스 브랜드는 초대형 럭셔리 세단 ‘EQ900(이큐 나인헌드레드)’ 리무진 모델을 9일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차그룹>
 
[SR타임스 장의식 기자]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EQ900 리무진 모델을 출시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초대형 세단 EQ900의 리무진 모델을 9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한다고 밝혔다.
 
EQ900 리무진은 기존 EQ900보다 B필러(측면 차대)와 후석도어가 각각 250㎜, 40㎜ 연장돼 동급 최대수준의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다.
 
외관에는 ‘정중하고 깊이 있는 우아함’을 컨셉으로 한 기존 세단의 세련된 디자인에 ▲클래식한 방패형 디자인의 리무진 전용 19인치 반광 스퍼터 링 휠을 탑재하고 ▲아웃사이드 미러에 크롬 코팅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리무진 전용 엠블럼 ‘EQ900L’을 트렁크 리드에 장착했다.
 
특히 ‘EQ900 리무진’시트에는 최고급 럭셔리 차량에 사용되는 ‘세미 애닐린 가죽’이 기본 적용됐으며, 뒷좌석 탑승객을 위해 서류나 신문 등 자주 사용하는 책자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매거진 포켓’을 더해 수납성을 강화했다.
 
또 버튼 하나만 누르면 릴렉스, 독서, 영상시청 등 다양한 착좌 모드로 변형이 가능한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는 미끄러짐 없이 부드럽고 안정되게 몸을 감싸는 최상의 안락감을 제공하며, 총 18개 방향의 시트 전동조절 기능으로 머리부터 어깨와 다리까지 신체의 전 부위를 지지할 수 있도록 해 탑승객이 장시간 앉아 있어도 피로하지 않도록 돕는다.
 
‘EQ900 리무진’은 타우 5.0 V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25마력(ps), 최대토크 53.0kg·m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하며 정부 공동고시 연비기준 복합연비는 7.2km/ℓ다.
 
여기에 전자식 상시 4륜 구동시스템(AWD) ‘H-TRAC(에이치트랙)’을 적용해 동절기 눈길 및 악천후 운전시에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고속 주행시 안정감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GACS; GENESIS Adaptive Control Suspension)’을 기본 탑재했다.
 
고객이 차량 이용 중 가장 선호하는 첨단 편의사양을 엄선해 대거 적용하고 최고급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초대형 럭셔리 리무진 그 이상의 만족을 선사하는 것도 ‘EQ900 리무진’의 특징이다.
 
‘EQ900 리무진’에는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 ‘후측방 충돌회피 지원시스템’,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등 최첨단 주행/안전 기술로 구성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와 9에어백(운전석 및 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앞&뒤 사이드 에어백, 전복 대응 커튼 에어백)이 기본 적용됐다.
 
또한 ▲쾌적한 실내 컨디션을 유지하는 어드밴스드 3존 에어컨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12.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앞·뒷좌석 조그 다이얼로 조작 편의성을 더한 DIS 내비게이션 ▲뒷좌석 9.2인치 광시야각 모니터 ▲전후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등 다양한 고객선호 사양이 기본 탑재됐다.
 
컬러는 외장 3종(오닉스 블랙, 플래티넘 실버, 마블 화이트), 내장 2종(블랙모노 인테리어, 체스트넛 브라운 인테리어), 리얼 우드 5종(월넛, 바버나, 버취, 그레이 애쉬, 블랙 애쉬)으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서로 다른 컬러 조합이 가능하다.
 
‘EQ900 리무진’은 프레스티지 1개 트림만 단독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1억 5,020만원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EQ900’는 출시 3개월만에 누적 계약 2만대를 넘어설 정도로 국내외 고급차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모델”이라며 “새롭게 출시한 리무진 모델 역시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상위 클래스로서의 자부심과 품격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