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19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SR건강칼럼] 마스크 착용으로 반복되는 여드름, 흉터까지 걱정된다면?
  • 김광진 대표원장
  • 승인 2021.04.08 22:10:46
  • 댓글 0
▲ⓒ김광진 대표원장

성장기,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피지 과다 분비가 여드름의 원인으로 청소년들에게만 해당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 여드름 흉터로 고민이 깊은 이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여드름은 복합적인 이유로 피지 분비가 증가하면서 피지선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피부 질환이다. 요즘에는 온종일 마스크를 착용한 채 생활하기 때문에 마스크 속 높은 온도와 습도, 마스크와의 마찰, 공기가 제대로 통하지 않아 더욱 여드름으로 고통을 겪는 이들이 많다.

 

피부 표면의 온도가 증가하면 그에 비례하여 피지 분비량도 증가하고 마스크 속에 습기가 차면서 피부 장벽의 손상, 피부 세균의 불균형 등이 원인이 되어 여드름을 유발한다.

 

여드름 초기에는 모낭 속에 피지가 갇혀있는 상태로 염증은 없지만, 여드름 균이 번식하거나 감염이 발생한 후에는 고름이 찬 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된다. 이 상태에서는 적절한 여드름 치료를 받더라도 붉은 자국, 움푹 패인 자국 등 여드름 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스스로 압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은 발생 원인이 다양하고, 개인마다 피부 상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진단 후 그에 필요한 치료를 적절히 병행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 발생의 주된 원인이 되는 피지 분비를 조절할 수 있는 레이저 치료, 필링 등과 모공 및 흉터 개선을 위한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특수 코팅, 절연된 마이크로 니들을 이용해 특수 파장의 열에너지로 피부 속 피지선을 파괴하는 아그네스 레이저, 마이크로 니들과 고주파를 이용해 표피의 손상은 최소화하고 피지선의 과잉 활동을 감소시키는 앨리시스 레이저 등 레이저 치료가 있다.

 

실펌X는 마이크로 니들 고주파 장비로 25pin으로 구성된 바늘팁으로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여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손상된 진피를 회복시키는 치료이다.

 

여드름 레이저 치료와 실펌X를 병행한다면 피지 과다 분비를 조절하고, 피부 재생을 도와 여드름과 흉터 치료, 모공치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대구 미쁨의원 김광진 대표원장 >

 

김광진 대표원장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광진 대표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