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가 8일 여수광양항만공사, 플리츠마마와 리젠오션 프로젝트 MOU를 체결하고 있는 모습. ⓒ효성그룹
▲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가 8일 여수광양항만공사, 플리츠마마와 리젠오션 프로젝트 MOU를 체결하고 있는 모습. ⓒ효성그룹

- 효성티앤씨∙여수광양항만공사∙플리츠마마 ‘리젠프로젝트’ MOU체결

- 조현준 회장, “자원 선순환 시스템 구축해 지속가능경영 실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효성티앤씨는 국내 대표 친환경 섬유인 리젠(regen)으로 이번엔 바다 살리기 프로젝트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효성티앤씨는 이날 여수광양항만공사,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함께 항만의 입출항 선박에서 나오는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하는 ‘리젠오션’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항해 중인 선박 내에서 사용된 페트병 등으로 해양이 오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획됐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출항 선박에서 사용한 페트병을 분리 배출 하기 위해 수거백을 제공하고, 회항한 선박에서 이를 수거한다.

효성티앤씨는 수거된 페트병을 재활용해 폴리에스터 섬유 ‘리젠오션’으로 재탄생시킨다. 플리츠마마는 이 섬유로 옷, 가방 등 패션 제품을 만든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네덜란드 친환경 인증기관 컨트롤유니온으로부터 바다 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임을 증명하는 OBP(Ocean Bound Plastic) 인증 획득도 추진한다. 최근 글로벌 브랜드에서 OB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효성티앤씨는 국내 최초로 인증을 받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효성은 그간 리젠을 필두로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자원선순환시스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사업 추진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