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시현 대표원장
▲ⓒ강시현 대표원장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미세먼지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여드름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을 손으로 만지거나 직접 짜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경우 손에 묻어있는 각종 세균으로 인해 감염이 되거나 여드름이 더 악화될 수 있고, 압출을 했다 하더라도 흉터가 남을 수 있다. 때문에 네오빔과 같은 레이저를 활용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네오빔 레이저는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선의 크기를 줄이거나 이를 파괴하여 피지 분비를 감소시키는 레이저 시술이다. 이는 10mm 렌즈를 사용한 1450nm 파장대의 레이저가 피지샘까지 조사돼 일반적인 여드름 치료로는 해결이 어려운 등이나 가슴과 같이 몸에 발생한 여드름도 치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네오빔 레이저는 '토닝 모드', '아크네 모드' 총 2가지 모드를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여드름 증상의 정도와 상태에 맞는 시술을 가능하도록 한다. 토닝 모드의 경우, 얼굴 전체의 피지를 감소시켜 여드름을 예방하고자 할 때 사용한다. 아크네 모드의 경우, 이미 진행된 화농성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네오빔 레이저는 시술 시 냉각 시스템(DCD)이 함께 작동하여 피부 표면을 보호한 후 레이저를 조사해 통증 없이도 안전하게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다. 또한, 표피에 손상을 거의 주지 않기 때문에 자외선이 강한 계절에도 시술 할 수 있어 계절과 관계 없이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다.

 

만약 이와 같은 레이저를 통해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면, 시술 전 의사와 충분히상담한 후 치료를 받도록 한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면밀한 검사와 진단이 선행되어야만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른 알맞은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전 올뷰티의원 강시현 대표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