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5.15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SR경제&라이프] '안중역' 개통 임박…교통 인프라 타고 '이안 평택 안중역' 뜬다
  • 조인숙 기자
  • 승인 2021.04.06 09:00:00
  • 댓글 0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평택 내에서 상대적으로 개발이 더뎠던 서평택 지역이 '안중역'을 중심으로 평택 내 주요 거점지역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안중읍 송담리에 신설 예정인 '안중역'은 오는 2023년 개통될 예정으로, 이미 조성되어 있는 산업단지와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6일 서해선복선전철인 '안중역'은 서울 및 수도권으로 향하는 주요 교통수단으로 인근 서평택 지역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 교통 인프라로 평가받고 있다고 밝혔다. 인접 지역에 자리한 '이안 평택 안중역'에 덩달아 관심이 모아지는 이유다.

'이안 평택 안중역'은 경기 평택시 현덕면 인광리 406-2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0층 총 9개동 610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내부는 판상형 맞통풍 구조에 ㄷ자형 주방을 갖춘 59타입, 수납을 강화한 효율적인 공간 배치를 선보이는 74타입 등 2가지 전용면적 총 3가지 Type이다.

일반 분양 규모는 총 275세대로, 전용면적기준 59㎡~74㎡의 중소형으로 전체 세대에서 △59Type 138세대 △74AType 86세대 △74BType 51세대 등이다.

각 세대 내부는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김치냉장고, 안방 붙박이장, 쿡탑, 시스템 에어컨, 공기청정시스템 등을 유상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 최적의 공간 활용은 물론 생활 편의를 향상시킨다. 여기에 정남향을 중심으로 남동, 남서 등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어린이놀이터 등 가족친화적 단지 설계를 적용해 '살기 좋은 공간'을 완성했다.

살기 좋은 공간은 단지 밖 생활편의 인프라로 이어진다. 안중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안중시장, 안성시장 등을 비롯해 농협, 우체국, 보건소, 행정복지센터, 생활문화센터, 성심중앙병원, 서울제일병원 등 생활과 밀접한 인프라가 고루 배치되어 있는 것이다.

또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 위치한 어린이집을 비롯해 바로 앞 시립어린이집, 현덕초가 자리하고 있다. 또 현화중, 안일중, 안중중, 현화고, 안중고, 경기물류고등학교 등 중·고등 교육기관이 학세권을 완성한다. 학습을 돕는 단지 내 작은도서관과 반경 3Km 내 평택시립안중도서관도 눈에 띈다.

다양한 지역으로 편리한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교통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내년에 개통 예정인 송산에서 홍성을 잇는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을 필두로 서부권 수송의 거점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이밖에도 38번국도와 39번국도를 이용해 각각 포승·오성IC와 청북·아산·당진 방면 이동이 용이하며, 안중공용버스터미널과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등 수도권, 인근 지역으로도 편리하게 갈 수 있다.

한편, 2023년 3월 입주 예정인 ‘이안 평택 안중역’은 파격적인 분양조건 또한 눈에 띈다. 3.3㎡당 700만원대 중반부터 분양이 가능하고, 계약금 천만원(중도금 무이자)으로 입주까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34-1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인숙 기자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