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사진 오른쪽)과 김민성 에이스캠퍼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사진 오른쪽)과 김민성 에이스캠퍼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 에이스캠퍼 캠핑카에 KT 방역 솔루션 및 DX 플랫폼 적용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KT와 캠핑카 제작 전문기업 에이스캠퍼는 디지털 혁신(DX)을 통해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부터 가족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캠핑카 제작에 나선다.

KT는 에이스캠퍼와 24일 오후 KT 광화문 사옥에서 ‘클린 스마트 캠핑카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과 시연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기술을 공유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클린 스마트 캠핑카’를 제작해 국내외 시장 진출에 적극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를 위해 KT는 자사의 환경, 안전, 방역 솔루션 개발 및 상품화를 추진하고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 역량을 제공한다. 에이스캠퍼는 KT 솔루션을 클린 스마트 캠핑카에 적용하는 것 외에도 캠핑카에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시연행사에서는 ▲캠핑카 내 실내 공기를 측정해 실시간으로 표출하는 ‘환경 관제 서비스’ ▲무선 화재감지기로 온도와 불꽃 등을 감지해 화재 여부 판단 및 긴급 출동서비스가 가능한 ‘화재 예방 서비스’ ▲양·음압기를 통해 오염물질 및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는 ‘청정방역 서비스’ ▲각종 솔루션을 KT의 관제플랫폼과 연동해 관리하는 ‘관제 시스템’을 선보였다.

KT는 캠핑카를 이용한 ‘차박’이 새로운 레저문화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캠핑카 대수는 19년말 기준 24,869대로 8년만에 19배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지난해 11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 일상생활과 관련된 SNS 게시물 1,400만건을 분석한 결과 ‘차박’ 언급량은 코로나19 확산 이전 대비 223% 증가하는 등 코로나19 시대에도 캠핑카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고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KT가 가진 DX역량을 적용한 클린 스마트 캠핑카를 통해 캠핑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클린 스마트 캠핑카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여행의 활성화는 물론 관광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캠핑카 대수는 2019년말 기준 24,869대로 8년만에 19배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NS 게시물의 ‘차박’ 언급량은 코로나19 확산 이전 대비 223% 증가하는 등 캠핑카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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