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이노, "협상 경과 공개할 용의 있다"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조지아주 배터리 공장 투자 의사를 밝힌 것과 관련해 SK이노베이션이 "무책임하고 도를 넘어선 행위"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최근 LG에너지솔루션이 투자결정 공시도 없이 미국에 5조원 규모를 신규로 투자한다고 발표한 데 이어 조지아주 출신의 상원의원에게 서한을 보내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공장 인수 가능성을 내비쳤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미국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영향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고 주장했다. 또 “이번 소송의 목적은 SK이노베이션을 미국 시장에서 축출하고 자신들의 독점적 지위를 구축하는 데 있다는 것을 공공연하게 드러낸 것”이라고 했다.

SK이노베이션은 “LG가 미국이든 어디든 더 많은 투자를 하려고 하는 것은 그 회사의 결정으로, SK가 관여할 바가 아니다”면서도 “실체도 제시하지 못한 투자를 발표하는 실제 목적이 경쟁 기업의 사업을 방해하기 위해 미국 정부의 거부권 행사를 저지하는데 있다는 것은 미국 사회도 이미 잘 알고 있으므로 이는 오히려 미국 사회의 거부감만 증폭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LG가 조지아주 출신의 상원의원에게 사실관계를 왜곡한 서한을 보내 SK를 비난한 것은 “조지아 주와 SK간의 진실한 협력 관계를 이간질하는 행위”라며, LG에너지솔루션의 조지아 공장 언급에 대해 “이는 LG도 SK 배터리 조지아 공장이 지역사회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중대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SK이노베이션은 "영업비밀 침해로 인해 LG에너지솔루션에게 피해가 있다면 델라웨어 연방법원 등 향후 진행될 법적 절차에서 충분히 구제될 수 있다"라며 "미국, 특히 조지아 경제와 일자리를 위험에 빠뜨리는 극단적인 결정을 하기보다 미 대통령이 미국 경제에 부담을 주지 않고 분쟁의 당사자들만이 법정에서 법률적 이해관계를 정리하는 합리적인 길을 갈 수 있도록 현명한 결정을 내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