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8.5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통신IT] KT, ‘울산페이 배달서비스’ 출시 공모 이벤트 시행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1.02.07 11:33:01
  • 댓글 0
▲KT가 울산페이 배달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KT

- 3월 초 선보이는 ‘울산페이 배달서비스’ 네이밍 및 홍보영상 모집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이르면 오는 3월부터 KT가 운영하는 울산광역시 지역화폐인 ‘울산페이’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가 ‘울산페이 배달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울산페이 배달서비스 공모전은 네이밍(명칭) 공모, 홍보영상 공모 2개로 나눠 진행한다. 2월 8일~14일 신청을 받는 명칭 공모는 울산페이 배달서비스의 이름을 지어 참여하면 된다. 홍보영상은 2월 8일~3월 14일 사이에 울산페이 배달서비스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해 올리면 된다. 울산시민뿐 아니라 울산페이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울산페이 배달서비스 공모전 페이지(ulsanpay.net)에서 접수하면 된다.

네이밍 공모 1등작은 울산페이 배달서비스 공식 이름으로 사용하고, 홍보영상은 서비스 홍보 용도로 활용한다. 네이밍 공모 1등은 울산페이 30만원, 2등은 20만원을 시상하고,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프로, GS25 쿠폰을 제공한다. 홍보영상 1등은 울산페이 200만원, 2등은 울산페이 50만원, 3등은 30만원을 수여하고, 추첨을 거쳐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참가선물로 지급한다.

KT와 울산시가 오는 3월 초 선보일 예정인 울산페이 배달서비스는 울산페이 앱에서 배달 앱으로 연결돼 간편히 주문할 수 있다. 울산페이로 결제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어 울산페이 이용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KT와 울산시는 울산페이 배달서비스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달 앱을 이용할 때 부담해야 하는 수수료가 없다. 울산페이인 만큼 결제금액 수수료도 없으며, 이틀만 지나면 결제금액이 정산된다. 이 때문에 정식 출시 전부터 지역 소상공인들로부터 가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2019년 첫 선을 보인 울산페이는 KT의 착한페이 플랫폼에 기반한 지역화폐 서비스로, 현재까지 누적 32만7,000여명의 회원과 2만9,600여곳의 QR결제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QR뿐 아니라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해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연계 서비스인 ‘울산몰(울산페이 결제 쇼핑몰)’에 이어 내달 중 울산페이 배달서비스가 출시되면 지역경제에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KT는 울산시 울산페이와 부산시 동백전(현재 신규 사업자 모집 중)을 포함해 7개 지방자치단체의 착한페이를 운영 중이다. KT 착한페이는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지역화폐 서비스로, 기존 지류 및 선불카드의 불편함은 해소하고 보안성·안정성·경제성 등이 보장되는 서비스다. 또한 강원도 춘천시와 함께 국내 최초 에너지 전자화폐인 소양에너지페이 도입에 착한페이 플랫폼을 활용하기도 했다.

김종철 KT 블록체인 비즈 센터장 상무는 “언택트가 보편화되면서 배달 이용이 큰 폭으로 늘었다는 것에 착안해 울산페이 배달서비스를 준비했다”며, “KT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울산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이 안심하고 유용하게 울산페이를 쓰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