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6.23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LG헬로비전, ‘마음나눔 꾸러미’ 장애인 100가정에 전달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1.02.04 17:12:07
  • 댓글 0
▲(왼쪽부터) 이상하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장,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 김미경 은평구청장, 김용회 신응암시장 상인회장이 '마음나눔 꾸러미'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LG헬로비전

- 은평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지역채널 통해 전통시장 조명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헬로비전이 설을 앞두고 서울 은평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 상품으로 구성한 ‘마음나눔 꾸러미’를 지역 장애인 가정에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

전달식은 이상하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장, 김미경 은평구청장,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일 오후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앞서 LG헬로비전 임직원들은 신응암시장 소상공인들이 판매하는 식료품과 방역용품, 놀이 키트 등으로 꾸러미를 만들었다.

꾸러미는 은평구 소재 장애인 100가정에 전달한다. 장애인 가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보육 시설 등을 정상 운영하기 어려워짐에 따라 돌봄 부담이 크게 늘어나 정서적,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 연중 캠페인 ‘동네가게 함께가게’와 연계해 진행된다. 케이블TV 지역채널 뉴스를 통해 신응암시장을 조명했으며, 개별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방송 영상 및 광고 영상도 제작해 추가 송출할 예정이다.

LG헬로비전은 ‘마음나눔 꾸러미’ 지원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 추석 지역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꾸러미를 전달한 것에 이어, 케이블TV 방송 권역 내에서 릴레이식으로 지원 사업을 펼친다. 지자체, 소상공인, 지역민이 참여하는 지역 상생 활동을 확대한다는 취지다.

이상하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살필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지속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소원한다"라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를 비롯한 지역 내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모두가 협력하고 있는 만큼, 우리가 소망하는 평화로운 일상이 반드시 찾아오리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는 “설 대목을 앞두고도 얼어붙은 소비심리로 고심하는 전통시장 소상공인과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와 취약계층을 아우르며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점자 설 선물세트 만들기’ 임직원 온택트 봉사활동도 마련했다. 임직원들은 시각장애인들이 생활용품과 방역용품을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설 선물세트에 점자 스티커를 제작 및 부착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지역 시각장애인 가정에 전달한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