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5.12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환경 산업
[SR환경] 삼성전자, 유럽 친환경 제품 전문 쇼핑몰 공식 파트너로 선정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1.02.03 08:46:31
  • 댓글 0
▲임성택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장 전무(왼쪽)와 오스카 파리네티 그린피 대표(오른쪽)가 '그린피' 쇼핑몰에 설치된 삼성전자 에코패키지 상설 전시장에서 양사의 협력을 기념하고 있다. ⓒ삼성전자

- TV, 사이니지, 모바일 제품 공급 및 에코패키지 관련 상설 전시장 설치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이탈리아의 친환경 쇼핑몰 ‘그린피(Green Pea)’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며, 쇼핑몰에 사용되는 TV와 사이니지, 모바일 제품을 공급하고 에코패키지 관련 상설 전시장도 설치했다.

그린피는 글로벌 식음료 업체인 '이탈리(Eataly)'의 창업자 '오스카 파리네티'가 자원의 순환·재생 등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 만든 쇼핑몰이다.

그린피는 작년 12월 태양광 패널과 목재를 이용한 친환경 건축 설계로 화제를 모은 1호점을 토리노에 개장했으며, 두바이·뉴욕·런던·파리 등 전 세계 7개 주요 도시에 진출할 계획이다.

그린피는 특히 환경에 대한 악영향을 줄이고 지속 가능성에 적극적으로 기여 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공급한다는 목표 아래 입점 업체들은 물론 입점 업체들이 쓰는 모든 인프라에까지 친환경과 연결된 제품을 쓰도록 했다.

특히, 삼성 TV는 그간 꾸준히 강조해 온 친환경 노력을 인정 받아 그린피의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 파트너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올 초 TV 신제품을 선보이는 연례 행사인 '삼성 퍼스트 룩' 에서도 ▲에코패키지 적용 제품 확대 ▲솔라셀 리모컨 도입 ▲재생 플라스틱 사용 강화 등을 발표하고, 영상디스플레이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저감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임성택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장 전무는 "삼성전자는 친환경 노력을 인정 받아 그린피 개장 초기부터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긴밀한 협업을 진행했다”며 “삼성전자는 TV 업계 리더로서 친환경 제품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새상품]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3일 출시 icon[SR통신IT] 삼성D OLED, UL로부터 우수 성능 인정 받아 icon[SR통신IT] 삼성·LG전자, ‘선택과 집중’…M&A 등 사업 재편 ‘사활’ icon[SR통신IT] 삼성전자, ‘갤럭시 S21’ 글로벌 본격 출시 icon[SR실적] 삼성전자, 코로나19에도 영업익 36조…“올해 반도체 호황 전망”(종합) icon[SR공정운영] 삼성전자, “특별배당, 기업 사회적 책임 고려” icon[SR공정운영] 삼성전자, 주당 1,932원 ‘특별배당’…배당 총액 13조 icon[SR실적] 삼성전자, 지난해 영업익 35조9,900억…전년比 29.62%↑ icon[SR경제&라이프]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인기에 판매 2배↑ icon[SR공정운영] 공정위, 이통사 ‘갑질’ 혐의 애플 자진시정안 수용 icon[SR경제&라이프] 삼성D, ‘노트북 OLED’ 홍보영상 온라인서 인기몰이 icon[SR경제&라이프] 삼성SDS, IT서비스 기업 브랜드 가치 글로벌 Top 10 선정 icon[SR경제&라이프] 삼성 지원 김형범 연세대 교수, 질병 발생 시간 측정 시스템 개발 icon[SR공정운영] 삼성 노조와해 전·현직 임원 유죄 확정…이상훈 전 의장 무죄 icon[SR통신IT] 삼성, 美 오스틴 공장 19조원 투자 검토…9,000억 세액 감면 요구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비스포크 페스티벌' 개최 icon[SR새상품] 삼성전자, ‘갤럭시 A12’ 출시…출고가 27만5,000원 icon[SR새상품] 삼성전자, 더 크고 똑똑해진 ‘뉴 그랑데 AI 선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