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조감도 ⓒ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조감도 ⓒDL이앤씨

- 전용 84·98㎡ 1,409세대 규모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DL이앤씨가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98㎡, 총 1,409세대로 구성된다. 면적별로 ▲84㎡ 862세대 ▲98㎡ 547세대로 이뤄지며, 영종국제도시 내에서도 희소성 있는 개인정원(일부세대)을 비롯해 5Bay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세대)도 적용된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 공항철도 운서역 및 영종역 등의 교통망을 통해 서울 서부권과의 접근성을 확보한 수도권 신도시다. 여기에 지난 달, 인천경제자유구역의 14년여간 숙원 사업이었던 제3연륙교(영종~청라, 2025년 완공 예정)가 착공됐다.

향후 제3연륙교가 완공되면, 서울과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잇는 최단거리 노선이 되며 기존 영종대교,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에서 강남까지 1시간 이상의 거리를 약 45분대로, 여의도까지는 약 30분대로 오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근 하늘대로를 통해 제3연륙교를 이용하면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청라,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청라국제도시에 예정되어 있는 여러 생활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게 된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인천영종초교, 인천영종초교 병설유치원을 품고 있는 학세권 단지이며, 인천별빛초교와도 인접한 안심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반경 5km 내에는 영종고교를 비롯해 인천의 대표적 자사고인 인천하늘고교와 인천과학고교, 인천국제고교 등 인천에서 손꼽히는 명문 학군까지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 영종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도 수월하다.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파라다이스시티, BMW드라이빙센터, 씨사이드파크, 파크골프장(퍼블릭골프장), 영종하늘도시체육공원 등 도심 속 여가생활 장소가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영종국제도시 내 인스파이어ㆍ미단시티 복합리조트, 한상드림아일랜드 등 추진 중인 개발호재 역시 풍부해 이에 따른 수혜도 입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2월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에 이뤄지며, 정당계약은 3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