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2.2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배민, 소규모 사업장 성희롱 예방 교육 지원
  • 전수진 기자
  • 승인 2021.01.28 15:20:39
  • 댓글 0
▲배달의민족 성평등 일터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은 왼쪽부터 송다영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 박현이 위드유센터 센터장,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 ⓒ우아한형제들

- 서울시·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와 협약체결 

- '30인 미만' 외식업 사업장에 교육 지원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서울시, 위드유 서울직장 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와 손잡고 서울시 내 30인 미만 외식업 사업장을 위한 성희롱 예방 교육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7일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위드유센터와 온라인 협약식을 열고 '외식업 사업장 내 성평등 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규모 사업장이라고 해도 성희롱 예방과 성평등 인식 제고를 소홀히 해선 안 된다는 데 뜻을 함께해 성사됐다. 실제 소규모 사업장일수록 성희롱 피해율은 높은 반면 성희롱 예방과 피해지원 시스템은 체계적으로 갖추기 어려운 문제가 있었다. 3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같은 문제 해결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은 성희롱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콘텐츠를 위드유센터와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제작된 콘텐츠에 대한 홍보는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무료 교육 채널 배민아카데미가 맡을 예정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소규모 외식업 사업장에서도 수준 높은 성평등 의식 교육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배민의 중요한 파트너인 외식업 사장님들이 가게 운영을 안정적으로 하실 수 있도록 '비즈니스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수진 기자  jinsuchun99@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