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7.5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SR건강칼럼] 상실된 치아종류 및 구강상태 따른 맞춤 임플란트 시대
  • 김태득 대표원장
  • 승인 2021.01.05 16:37:18
  • 댓글 0
▲ⓒ평택 팀플란트치과 김태득 대표원장

 

노화현상, 예기치 못한 사고, 치아관리 소홀 등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원인은 다양하다. 다른 신체부위가 그렇듯 치아도 문제가 생기면 치과를 찾아 치료를 받음으로써 치아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현재는 임플란트가 치아대체 치료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임플란트 치료 중 동반되는 통증과 출혈의 두려움, 혹은 고가로 인식됨에 따른 비용부담으로 선뜻 임플란트 치료를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환자들도 많다. 이로 인해 임플란트 치료를 제때 하지 못하고 적정 치료시기를 놓쳐 방치하면 잇몸뼈가 흡수되어 치열이 흐트러지게 됨으로써 발음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제대로 음식을 씹지 못해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로 연결되기도 한다. 때문에 치아상실 시 초기에 미리 대응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치아건강은 단순히 치아 자체의 문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음식물의 제대로 된 소화가 힘들어지는 등 전반적인 건강까지 좌우할 수 있어 고령자나 중장년층 외에도 어느 연령대건 중요하다. 하지만 개개인에 따른 구강상태는 모두 다르므로 치료법 역시 개인에 맞는 맞춤 임플란트 치료법을 적용해야 한다.

 

심미성이 중요한 앞니 상실 시 적용되는 앞니임플란트부터 무치악의 경우 필요한 전체임플란트 등 임플란트의 종류는 다양하기 때문에 상실된 치아종류에 따라, 혹은 개인적인 구강상태에 따라 적절한 임플란트 시술법을 적용할 수 있다.

 

초창기 임플란트에 비해 현재는 다양화된 임플란트 시술법이 두루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전에 임플란트 치료 자체가 힘들었던 상태라 해도, 현재 상태에 맞춰 적절한 시술이 가능할 수 있어 우선 치과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기존의 틀니, 브릿지 등 다소 불편했던 점이 있었던 치아대체 시술을 받은 경우에도 임플란트를 통해 한층 개선된 치아상태를 이어갈 수 있으므로 치과 상담을 권한다. <평택 팀플란트치과 김태득 대표원장>

김태득 대표원장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득 대표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