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선샤인’ 캠페인으로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된 사회복지시설 '아름다운집'의 모습 ⓒ한화그룹
▲‘해피선샤인’ 캠페인으로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된 사회복지시설 '아름다운집'의 모습 ⓒ한화그룹

- 복지기관, 참전유공자, 사회적기업 등 공익성 갖춘 개인 및 시설 선정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한화그룹이 사회복지시설 등에 무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지원하는 ‘2020 해피선샤인’캠페인 지원대상 29곳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로 선정된 29곳의 총 발전용량은 173kW로 이는 일반주택 57가구가 사용하는 전기용량에 해당한다. 한화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2011년부터 10년간 총 320개 복지시설 등에 2,187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해왔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한화그룹의 친환경에너지 사업인 태양광을 활용한 친환경에너지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사회복지시설 등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기증하고 절감된 전기료를 다른 복지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한 유지보수, 발전량 모니터링 등 철저한 사후관리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프로세스도 마련했다.

지원대상은 전국의 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기관과 사회적기업 등 공익성을 갖춘 개인 및 시설이다.

올해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대전 진잠지역아동센터의 임선애 센터장은 “시설 운영비가 넉넉하지 않아 냉난방 시설을 많이 사용하는 여름과 겨울에 전기료 부담이 많았다”며 “이번에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되면 아이들이 전기료 걱정 없이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