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진짬뽕 제품 이미지 ⓒ오뚜기
▲크림진짬뽕 제품 이미지 ⓒ오뚜기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오뚜기 등 유통업계 10일 신제품.

◆ 오뚜기, ‘크림진짬뽕’ 봉지면 출시

- 용기면 선출시

오뚜기가 ‘크림진짬뽕’을 봉지면으로 출시했다.

‘크림진짬뽕’은 오뚜기의 스테디셀러인 '진짬뽕'을 활용해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에서 탄생한 제품으로 지난 9월 용기면으로 먼저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크림진짬뽕’은 진한 해물맛과 화끈한 불맛이 특징인 ‘진짬뽕’에 꾸덕하고 고소한 크림맛을 더해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는 매콤한 크림 파스타의 맛을 재현했다.

크림의 고소한 맛을 위해 생크림, 체다치즈, 마스카포네치즈 등을 황금비율로 개발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매콤한 해물맛과 어우러지는 ‘크림진짬뽕’만의 맛을 완성했다. 소시지, 베이컨, 치즈, 새우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인기 레시피로 탄생한 ‘크림진짬뽕’을 봉지면으로 출시했다”며 “부드러운 크림과 화끈한 진짬뽕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르고뉴 신규와인 제품 이미지 ⓒ하이트진로
▲부르고뉴 신규와인 제품 이미지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부르고뉴 신규 와인 11종 출시

- 프리미에 크뤼 및 빌라주급 와인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부르고뉴의 4개 포도원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와인 11종을 선보인다.

로마네 콩띠를 비롯해 세계에서 가장 비싸게 팔리는 와인 상위 10위 중 7개가 부르고뉴이기도 하다. 이에 와인애호가들 사이에서는 부르고뉴 와인을 좋아하면 가산을 탕진한다는 말을 하기도 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각기 다른 도멘의 와인으로 부르고뉴 포도밭 등급 중 1등급인 프리미에 크뤼와 빌라주급에서 생산해 특급 포도밭인 그랑크뤼 등급에 비해 가격접근성이 용이한 와인들이다.

지역 특색을 선명하게 담아낸 부르고뉴 신규 와인 11종은 12월 14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판매된다.

유태영 하이트진로의 상무는 “부르고뉴는 프랑스 보르도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는 와인 최대산지이자 본고장”이라며 “도멘 하고와 도멘 드 꾹셀 등 부르고뉴 신규 와인은 본고장와인을 즐기고 느껴 보고싶은 분들께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 말했다.

▲크림 달고나 2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크림 달고나 2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크림 달고나’ 2종 출시

- 따뜻한 크림 음료로 새롭게 선봬

이디야커피가 ‘크림 달고나’ 음료 2종을 출시했다. ‘크림 달고나’ 2종은 올해 상반기 음료업계를 강타한 달고나 음료를 추운 계절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신제품 ‘크림 달고나 라떼’는 달콤한 달고나와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에 하얀 크림을 듬뿍 올려 한층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크림 달고나 밀크티’는 향긋한 밀크티에 달고나를 더해 달콤한 풍미를 구현한 이색 음료이다. 두 제품 모두 실제 달고나를 부셔 만든 바삭한 달고나 분태를 풍성하게 올려 진한 달고나의 맛은 물론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겨울 신메뉴 ‘크림 달고나 라떼’는 3,900원, ‘크림 달고나 밀크티’는 4,200원의 가격에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5월 달고나 음료 2종인 ‘달고나 라떼’와 ‘달고나 밀크티’를 차가운 음료로 출시한 바 있다. ‘달고나 음료’ 2종은 지난 여름 기간에 110만 잔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올해 레트로 열풍과 함께 큰 인기를 끈 달고나 음료를 계절에 맞게 재해석해 출시했다”라며 “추워진 날씨에 달콤하고 따뜻한 음료로 추위를 이겨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토이쿠키 브레드 이발소 제품 이미지 ⓒ풀무원
▲토이쿠키 브레드 이발소 제품 이미지 ⓒ풀무원

◆ 풀무원식품, ‘토이쿠키 브레드 이발소’ 출시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풀무원식품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직접 만들 수 있는 ‘토이쿠키 브레드 이발소’를 선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풀무원은 최근 미국, 호주 넷플릭스에서 TV쇼 부문 TOP10에 오른 국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의 몬스터스튜디오와 협업한 ‘토이쿠키 브레드 이발소’를 선보인 것이다.

‘토이쿠키 브레드 이발소’는 주인공인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조수 ‘윌크’, 캐셔 ‘초코’ 등 브레드 이발소의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토이쿠키 브레드 이발소’는 플레인, 토마토, 단호박, 시금치, 카카오, 당근, 다크 카카오, 자색고구마 등 총 8가지 색상의 자연원료 컬러 반죽으로 구성돼 있다. 또 어린이들의 건강을 생각해 모든 반죽에 칼슘 성분을 강화했다.

김다은 풀무원식품 PM은 “’토이쿠키 브레드 이발소’는 이번 정식 출시 전 온라인 판매를 진행했는데 벌써 네이버 과자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다”며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며 ‘토이쿠키’가 집콕 아이템으로 부상했는데 앞으로도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토이쿠키 만들기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수보쌈수육 제품 이미지 ⓒ서울장수
▲장수보쌈수육 제품 이미지 ⓒ서울장수

◆ 서울장수, ‘장수보쌈수육’ 출시

- 장수 생막걸리와 맛궁합 자랑

서울장수가 맞춤형 안주 패키지 ‘장수보쌈수육’을 내놨다.

‘장수보쌈수육’은 장수 생막걸리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안주인 보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제품으로 담백한 고기와 신선한 쌈채소·쌈장·마늘 등으로 구성, 막걸리를 즐기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풍성한 한끼를 제공한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6,000원대의 가격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별도로 포장된 고기만 꺼내어 1분 정도 전자렌지에 데우면 집에서도 훌륭한 한상차림을 완성할 수 있다.

이상민 서울장수 영업기획팀 팀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외부 모임이 조심스러운 요즘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혼술족과 야식러들이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며 “장수보쌈수육은 합리적 가격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고 장수 생막걸리의 감칠맛 시너지를 높여줄 제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