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7.1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환경 산업
[SR유통] 오리온, 환경 친화적 포장재 생산 강화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12.10 08:08:01
  • 댓글 0
▲플렉소 인쇄 생산 제품 이미지 ⓒ오리온

- 내년까지 전제품 ‘플렉소’ 방식 인쇄 예정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오리온은 ‘플렉소’ 방식 인쇄설비에 약 48억 원을 추가 투자해 환경 친화적 포장재 생산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해 70억 원을 투자해 올해부터 플렉소 인쇄설비로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어 인쇄와 달리 양각 인쇄방식을 통해 잉크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는 환경 친화적 인쇄 방식이다. 기존 포장재 인쇄 시 필수적이었던 유기용제 솔벤트를 사용하지 않고 무동판 인쇄가 가능해 환경보호뿐 아니라 근로 환경도 크게 개선됐다.

현재 ‘포카칩’, ‘태양의맛 썬’, ‘오!감자’ 등 6개 제품의 포장재를 비롯해 ‘초코파이’, ‘배배’, ‘초코송이’ 등 16개 제품의 낱개 속포장재를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제조하고 있다.

전체 제품의 포장재 사용량 중 60% 수준으로 그라비어 인쇄 방식 대비 잉크와 유기용제 사용량을 약 500톤가량 절감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오리온은 이번 추가 투자를 통해 내년 플렉소 인쇄 설비를 증설하고 전 제품의 포장재를 플렉소 방식으로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6년 동안 생산설비 개선 및 효율화 등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이를 다시 소비자에게 환원하는 오리온만의 윤리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친환경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해 환경보호와 성장을 함께 도모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