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정 아모레퍼시픽 뷰티영업전략팀 과장 ⓒ아모레퍼시픽
▲서민정 아모레퍼시픽 뷰티영업전략팀 과장 ⓒ아모레퍼시픽

- 지난 6월 약혼한 데 이어 19일 결혼식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큰딸 서민정(29)씨가 지난 6월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 홍정환(35)씨와 약혼한 데 이어 오는 19일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다. 결혼식 장소는 약혼식을 진행한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민정씨는 미국 코넬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컨설팅 회사 베인앤컴퍼니에서 일한 재원이다. 2017년 아모레퍼시픽에 경력사원으로 입사해 일하다가 중국에서 경영학 석사 과정을 밟았다. 지난해 10월 아모레퍼시픽에 재입사한 서씨는 현재 아모레퍼시픽 뷰티영업전략팀 과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서씨는 서 회장에 이어 아모레퍼시픽그룹 2대 주주다. 홍정환 보광창투 장남은 투자심사를 총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올해 초 지인 소개로 만났다고 한다.

아모레퍼시픽과 보광창투의 연을 맺는 자리에 삼성가가 출동하는지도 초유의 관심사다. 지난 6월 두 사람의 약혼식에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부인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을 비롯해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얼굴을 비췄다. 이부진, 서현 자매는 홍정환씨와 고종 사촌 관계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약혼식에 참석하지 않았다. 또한 이 부회장은 결혼식이 열리는 19일 베트남 출장이 예정돼 있다.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 장남인 홍정도 중앙일보 발행인, 홍석조 BGF리테일 회장 등도 약혼식장을 찾은 바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