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부터 지난달까지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선보인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
LG 홈브루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는 가운데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로부터 관심을 받으며 집콕 가전의 대열에 합류했다. 특히 LG전자가 지난 7월에 출시한 100만원대 홈브루는 보다 많은 고객이 홈브루를 경험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됐다.
실제 올해 7월부터 지난달까지 홈브루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이상 많다. 특히 7월 한 달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4배 수준이다.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은 후 간단한 조작만으로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등 독보적인 생활가전 경쟁력을 집약시켰다.
LG 홈브루는 맛있는 맥주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인 위생관리도 철저하다. 온수살균세척시스템이 맥주를 만들기 전과 후에 각각 제품 내부에서 맥주와 물이 지나가는 길을 세척하고 살균한다. 또 사용자가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내외부 세척, 필터 교체 등 빈틈없이 제품을 관리한다.
LG전자는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맥주의 맛을 알리기 위해 시음장소를 전국 LG베스트샵 100곳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 [SR통신IT] “익숙함에 새로움 더했다”…LG전자, ‘윙’ 전격 공개
- [SR포커스] 베일 벗는 ‘LG 윙’…LG전자의 혁신, 이번엔 통할까
- [SR경제&라이프] LG전자, 찾아가는 시스템에어컨 서비스 아시아 6개국서 확대 운영
- [SR경제&라이프] LG 시그니처, ‘올리비아 펠레르모’ 브랜드 앰버서더 선정
- [SR새상품] LG전자,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MAGNIT’ 출시
- [SR경제&라이프] LG전자 세탁기·건조기, 호주 소비자평가 1위 석권
- [SR통신IT] “스마트폰의 미래 제시”…LG 윙, 해외 언론서 호평
- [SR경제&라이프] 'LG 디오스 광파오븐', 올 들어 30% 성장
- [SR경제&라이프] LG전자 SW공인시험소,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 국토부, 새만금에 2조원 투자…우선협상대상자에 SK컨소 선정
- [SR경제&라이프] 삼성·현대차 등 금융그룹, 이달 말 첫 통합공시 시행
- [SR사회공헌] LG이노텍,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활동 온라인 전환 및 확대
- [SR통신IT] 애플 아이폰12 출시 임박…삼성·LG 폼팩터로 ‘맞수’
- [SR새상품]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Q31’ 25일 출시…출고가 20만9,000원
- [SR경제&라이프] LG전자, ‘골드스타 에어컨’ 디지털 캠페인 진행
- [SR경제&라이프] LG전자, 협력사 스마트 팩토리·디지털 전환 ‘순항’
- [SR경제&라이프] LG 프라엘 메디헤어,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서 첫 선
- [SR새상품] ‘LG 윙’, 내달초 109만8,900원에 출시
- [SR통신IT] LG전자, ‘안심·편리·재미’ 강화한 씽큐 앱 새 버전 론칭
- [SR포커스] 수차례 수정한 LG전자 MC ‘투트랙’, 이번엔 브랜드 안착할까
- LG화학, 3분기 영업익 9,021억…전년比 1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