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6.23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경제&라이프] LG전자, 찾아가는 시스템에어컨 서비스 아시아 6개국서 확대 운영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09.13 11:06:56
  • 댓글 0
▲ LG전자가 최근 필리핀, 인도네시아, 호주 등 3개 국가에서 찾아가는 시스템에어컨 서비스인 DMS를 시작했다. ⓒLG전자

- 최근 필리핀, 인도네시아, 호주에서 시스템에어컨 DMS 시작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국내에서 호평받은 ‘찾아가는 시스템에어컨 서비스’를 아시아 6개 국가로 확대했다.

LG전자는 최근 필리핀, 인도네시아, 호주 등 3개 국가에서 시스템에어컨 DMS(Direct Mobile Service)를 시작했다. DMS는 수급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주요 부품을 전용 차량에 상시 보유하면서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즉시 현장에 출동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이 오후 3시 전에 서비스를 접수하면 서비스 엔지니어가 가급적 당일에 방문하고 부품 수급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해 2일 내에 수리를 완료한다.

또 DMS는 제품 수리 외에도 서비스 엔지니어가 LG전자 시스템에어컨이 설치된 현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제공하는 능동적 사전 점검 및 유지보수를 포함한다. 이 서비스는 시스템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사전 조치를 취함으로써 제품 수명을 늘리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앞서 LG전자는 2013년 해외에서는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에 해당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 LG전자는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시스템에어컨 고객을 대상으로 DMS를 제공해오고 있다.

LG전자는 공간 맞춤형 공조 솔루션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의 대표제품인 멀티브이(Multi V)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춰 상업용 공조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중소용량 시스템 에어컨의 대표제품인 멀티브이 에스(Multi V S)는 실외기 1대에 최대 16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어 대형 주거공간도 냉난방이 가능하다. 실내기도 벽걸이, 카세트, 덕트 가운데 고객이 원하는 타입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혁신적인 제품은물론 찾아가는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경제&라이프] LG 시그니처, ‘올리비아 펠레르모’ 브랜드 앰버서더 선정 icon[SR새상품] LG전자,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MAGNIT’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세탁기·건조기, 호주 소비자평가 1위 석권 icon[SR통신IT] “스마트폰의 미래 제시”…LG 윙, 해외 언론서 호평 icon[SR경제&라이프] 'LG 디오스 광파오븐', 올 들어 30% 성장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SW공인시험소,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icon[SR경제&라이프] 국내 판매 LG 건조기, 3대 중 1대는 ‘트롬 워시타워’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 체험단 모집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혁신이 일상 되는 ‘LG 씽큐 홈’ 공개 icon[IFA 2020] 박일평 LG전자 사장, IFA서 ‘집에서 시작되는 좋은 삶’ 비전 제시 icon[SR경제&라이프] 손병환 농협은행장, 추석명절 맞아 기업현장 방문 icon[SR포커스] 베일 벗는 ‘LG 윙’…LG전자의 혁신, 이번엔 통할까 icon[SR통신IT] 엔비디아, 400억 달러에 ARM 품는다 icon[SR통신IT] “익숙함에 새로움 더했다”…LG전자, ‘윙’ 전격 공개 icon[SR사회공헌] LG, ‘55년간 무료진료·무료급식 봉사’한 박종수 원장에 의인상 icon[SR경제&라이프] LG 홈브루, 신제품 낸 7월부터 판매량 ‘껑충’ icon[SR새상품]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Q31’ 25일 출시…출고가 20만9,000원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골드스타 에어컨’ 디지털 캠페인 진행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협력사 스마트 팩토리·디지털 전환 ‘순항’ icon[SR경제&라이프] LG 프라엘 메디헤어,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서 첫 선 icon[SR통신IT] LG전자, ‘안심·편리·재미’ 강화한 씽큐 앱 새 버전 론칭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