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6.25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경제&라이프] 국내 판매 LG 건조기, 3대 중 1대는 ‘트롬 워시타워’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09.07 10:00:00
  • 댓글 0
▲원바디 세탁건조기 LG 트롬 워시타워 . ⓒLG전자

-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LG건조기 판매량 중 30% 이상 차지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4월 출시한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끝내는 새로운 의류관리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트롬 워시타워는 출시 직후인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LG전자 건조기 국내 전체 판매량의 30%를 넘는다. LG 건조기를 구입하는 고객 3명 중 1명이 워시타워를 선택한 것이다.

최근 아파트의 주방과 발코니가 확장되며 세탁과 건조를 위한 공간이 줄어들면서 일체형 원바디 디자인인 워시타워의 뛰어난 공간 효율성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별도의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편리하게 관리하는 것도 장점이다. 워시타워는 같은 용량의 21kg 드럼세탁기와 16kg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다.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팀 기능도 워시타워를 비롯한 LG 건조기의 성장세에 기여하고 있다. LG전자 건조기 국내 판매량 가운데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을 사용하는 제품의 비중은 지난 8월 기준 80% 이상이다.

스팀 기능이 있는 건조기가 처음 나온 3월에 30%였던 비중이 6월부터는 줄곧 80% 이상이다. 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 주름 완화를 도와준다.

트롬 워시타워는 스팀 건조기와 인공지능 DD세탁기를 각각 위쪽과 아래쪽에 둔 일체형 제품이다. 워시타워 가운데에 있는 조작판넬인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은 이전에 비해 손을 멀리 뻗거나 리모컨을 쓰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트롬 워시타워는 별도의 스마트폰 앱이나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 없이 하단의 세탁기와 상단의 건조기가 연결된다. 세탁기가 사용한 세탁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하면 건조기는 가장 적합한 건조코스를 알아서 설정한다.

또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이 시험한 결과 ‘셔츠 한 벌 코스’는 35분 만에 세탁과 건조를 마친다. 외출할 때 입을 셔츠 한 벌이 급히 필요한 경우 유용하다.

디자인은 감각적이고 미니멀하다. 워시타워는 불필요한 선과 여백을 없애 매끄러운 심리스 디자인을 구현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원바디 디자인은 물론 트루스팀, 대용량, 뛰어난 공간 효율성을 갖춘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가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 체험단 모집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혁신이 일상 되는 ‘LG 씽큐 홈’ 공개 icon[IFA 2020] 박일평 LG전자 사장, IFA서 ‘집에서 시작되는 좋은 삶’ 비전 제시 icon[SR통신IT] 삼성 vs LG, 차세대 스마트폰 폼팩터 전쟁 icon[SR새상품] LG전자, ‘LG 시네빔’ 앞세워 홈 시네마 시장 공략 icon[SR경제&라이프] 원바디 세탁건조기 ‘LG 워시타워’, 내달 해외 본격 출시 icon[SR통신IT] 삼성·LG전자, 중저가 5G스마트폰으로 'C쇼크' 돌파 icon[SR경제&라이프]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伊 ‘까시나’와 공동전시 icon[SR새상품]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기술보증기금, ‘클린플러스보증’ 확대 시행 icon[SR경제&라이프] 신한생명, 보장범위 확대한 ‘건강보험’ 출시 icon[SR공정운영] 공정위, 네이버에 과징금 10억…네이버, “법적 대응 검토” icon[SR통신IT] 삼성전자 美 버라이즌에 8조 원 규모 5G 장비 공급 icon[SR통신IT] “방역부터 서빙까지”…이통3사, ‘언택트 시대’ 5G 로봇에 꽂혔다 icon삼성, 하반기 대졸 공채 스타트…14일까지 원서 접수 icon[SR통신IT] 카카오, 안산에 4,000억원 데이터센터 설립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SW공인시험소,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icon[SR경제&라이프] LGD, 6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선정 icon[SR경제&라이프] 'LG 디오스 광파오븐', 올 들어 30% 성장 icon“스마트폰의 미래 제시”…LG 윙, 해외 언론서 호평 icon[SR새상품] LG전자,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MAGNIT’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LG 시그니처, ‘올리비아 펠레르모’ 브랜드 앰버서더 선정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찾아가는 시스템에어컨 서비스 아시아 6개국서 확대 운영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